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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저막막
작성일 2016-02-01 19:03:25 KST 조회 163
제목
개인적인 벨런스 패치안.txt

일단 전 테란임

정확한 수치는 조정키 힘드므로 조정했야 된다는것만 쓰겠음

 

저그

궤멸충

테크증가or변태시간 증가

저프전 광자과가 없어진 요즘에 트리플 가기가 궤멸충 동반 푸시 이후에 링 오는등으로 너무 저프전이 저그가 유리한게 많이 보임

 

무리군주

가스자원 감소+공격력 소폭하향

좀 더 자주 저그의 생산방식에 맞춰서 군락테크시 선택지가 될 수 있게 함 너무 쌔면 안되니 공격력은 초큼 하향이 필요하다 봄..

 

감염충

점막시 이동속도 상향, 진균투사체속도 소폭상향  가스요구량 소폭감소

테란 진출타이밍을 컨트롤적으로 막을 건덕지 제공 이속은 감염충이 가진 포텐덕에 제한 뒀구 진균투사체는 알다시피 막아라고 올린거구 가스요구량도 비슷한 맥략+군락세이브 가스+막을때 가스유닛이 필요하니깐 여기선 줄어야 된다 생각

 

뮤탈리스크

체젠 소폭감소 

해방선도 너프되야 한다 생각하고 아울러 프저전 역뮤탈이나 세이브 한 후 뜨는 뮤탈에 특히 하늘방패같은 맵에선 뭐도 못해보고 털리는거는 좀 아니라 생각

 

잠복바퀴

롤백

메카닉 힘든 원인중 하나

 

땅굴벌레

무적 삭제 건설시 가스50감소

메카닉 힘든 원인중 하나

 

프로토스

집정관

공중 사거리1증가+ 공증 스플범위 소폭상향

혐탈들 까딱하다간 죽을 수도 있다는 리스크가 필요

 

붕광기

기본시 수송범위 1너프 이동속도 너프

업글시 지금 업글과 같은 스펙으로 조정

 

사도

공명파열포

빌드타임 20초증가

높은 공속업이 의회테크도 말도 안되고 효율도 너무나 좋음 업글시간은 증폭으로 또 단축도 가능..

어느정도 조정이 필요하다 생각

 

테란

사도

폭탄 쿨 5초 증가 데미지5감소 점프 범위 감소

궤멸까지 초반에 보유한 저그 배쨰는 플레이 혼내줄게 사신밖에 없다고 생각댐..

근데 위에 궤멸까지 까이고 사신은 건재하다면 테란한테 타이밍에 그냥 계속 밀릴게 뻔함

 

불곰

융합로업글에 생체거대추가뎀 생성(데미지6증가) 250/250 자극제 빌드타임정도로 생각

말 그대로 울트라만 팰 수 있게.. 테저전이 다이나믹해서 젤 재밌었는데 요즘 개노잼같은게 테란은 운영보다는 늘 빨리 끝낼려고 함 군락 넘어가면 노답이고 마침 그전에 테란이 강한 타이밍이 존재해서 여기서 쇼부만 칠려하고 저그는 군락가면 이긴다고 되니 여기서 뚫리면 ㅈㅈ 자원줄 다끊기고 넘어가는거 아니면 넘어가면 반대로테란ㅈㅈ

주력인 바이오닉에서 효율적으로 불곰 상대수단 추가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그래도 2타공격이라 군심에 비해선 여전히 훠어어어얼씬 딴딴(저렇게 계산해도 군심때 18씩 박히는거 14씩 박힘 데미지 4나 떨궈져있음)해병이 더 많은데 해병 데미지가 현재1들어간다 까지생각하면 군심이랑 비교가 안되게 딴딴함

링 없이 울트라만 쭉 뽑아 허리에 끊기고 울레기ㄴㄷ이라하믄 할 말은 없음

 

해방선

공중 기본데미지 1하향 지상기본데미지5하향 지상범위 소폭 감소

 

탱료선

선딜 증가

탱크가 탑승시에 에프터버너 사용불가(버너 킨 상태서도 탱크 탑승시 버너해제

 

효율이 좋음 돈만 비싼 잉여탱크가 메카닉에서가 아니라 바이오닉에서 활약하게 해주는 유용한 기술

but 리스크가 적다 생각되어 에프터버너사용이 불가능하게 해서 애초에 빨리 못 태우면 탱크 꼴아박게 만드는 리스크와 함께 선딜증가로 아케이드해서 바로 빼면 끝이라는 상황 없애길바랬음

사실 동족전이 에프터버너와 함께 탱료선 싸움이라..

 

배틀크루저

자날 너프전 스펙으로 롤백 불사조같은 무빙샷추가

최종변기 배필패 테란의 최고티어를 맡고 있으며 뽑으면 이기는경기도 진다는 속설이 있을정도로 구린 스펙

현재 메카닉에서 스카이 넘어갈떄 몸빵용4~5기 뽑고 그 이상 뽑으면 진다는 말도 있던..

메카닉폭망한 상태라 볼 수도 없음

 

토레기

이속 상향(자극제" 안" 빤 해병급으로 좀..)

 

사이클론

몸빵 상향or공속상향or융합로에 인구1 가스50떨구고 반응로로 테크 내려주는 업글 장착

 

테란은 병력을 조합하는 개념도 약하고 저그처럼 이래저래 체제를 빠르게 바꾸면서 싸우지도 못함

계열로 나눠지고 바이오닉이냐 메카닉이냐 하나 정하면 업 효율도 있고 하다보니 우직하게 가는게 대부분인데 현재 메카닉은 못씀 바이오닉은 준수한 승률을 보여주는데 메카닉은 사장됬음 메카닉에서 현재 탱크를 스1마냥 버프해서 탱료선에 섞어서 바이오닉과 함께 엄청난 영향력을 과시하면 그건 테란 씹버프가 맞는데

바이오닉에 영향을 거의 안받는 사클 같은 얘들은 상향해줘도 메카닉에서나 쓰지 바이오닉에선 안씀 고로 현재랑은 크게 상관이 적음

메카닉도 스1때부터 내려오는 엄연한 테란의 계열중 하나인데 현재 못 쓰는게 너무 안타까움

못 쓰는 이유는

8가스부터 메카닉이 들고 갔을 시에 타종족 점추나 잠복바퀴 땅꿀벌레등 막을 수단과 방법이 없고 흔들리면 끝없이 흔들리다가 폭망함

주력 화력원인 탱크가 화력이 구리다?? 이건 아니라고 생각함 문제는 중장갑 유닛이 주로 흔드는데 발 맞춰서 대응할 수단이 염차밖에 없음 탱크는 인구수도 증가한것도 있고 가스도 많이 쳐묵함 기동성마저도 구린데 극복한다고 료선까지 뽑아서 다닐 수가 없음

그래서 싸클로 대응이 될 수 있게 하는게 맞다고 봄

뒤 대응내용은 내생각이 맞는데 못 쓰는 이유는 탱크는 구리지 않다까지가 모 스투열사이신 해설자분께서 생각하는 이유이고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었던 것 메카닉이 저것때문에 못쓰는게 아니다 겜알못아 라고 하신다면 해설도 가끔 오락가락했었지만 정말 잘하시고 열정적이신 분이신데 진중히 해설 그만 두라고 하셔야합니다..ㄷㄷ그만한 분이 또 이 스2판에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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