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6-01-23 04:46:05 KST | 조회 | 1,497 |
제목 |
1월 22일 밸런스패치 피드백 번역/요약
|
원문: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20420283821#1
안녕게이(게시판이용자)들아
(생략)
이번에 한국에서 보낸 피드백과
시즈탱크에 대한 것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를 좀 나눠보고 싶다.
프로토스에 대한 한국 피드백
최근, 우리는 확실히 프로토스의 강력함에 대해 한국 프로게이(머)와
커뮤니티에서 중점적인 토론과 특히 한국 프로토스 프로게이들이 남긴
코멘트들을 봐 왔다.
이 생각에 대한 답변으로, 우리는 프로토스에 대한 변화를 밸런스테스트맵에서
준비를 해왔었고, 지난 몇주동안 우리가 생각한 것들에 대해서 동의를
해주는 것에 아주 기분이 좋다. 앙 기모찌
또한 많은 한국 게이(머)들이 전략들에 따라서 프로토스가 op가 아니라는
것에 대해서 포스팅 한것도 알아차렸다.
이게 사실이든 사실이 아니든, 많은 사람들이 큰 그림을 볼려고 하고,
여론에 참여해서 징징 거리는 것이 없었다는 사실에 정말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우리는 몇몇 일부 지역에서 나오는 피드백들에 대해서 개무시를 하는데,
한국에서 몇가지 의견에 대한 동의가 나오면서 이번에는 생각을
좀 해보기로 했다.
이렇게 말함과 더불어, 우리는 지난 몇주간 토론을 했던 프로토스의
두가지에 대해서 이번에 단기간 안으로 바꿀 생각이다.
우리는 프로토스의 이 두 부분, 사도+수정탑 광자과충전, 에 대해서
너프를 하면서 마이너 매치업을 향상시키고, 가장 큰 문제인
프테전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프테전 패치를 하고 나서도 계속 지켜볼꺼고, 필요하다면
또 패치를 할꺼다.
또한, 다른 지역과 비교하여 한국에 밸런스개발팀의 의견이 잘 전달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볼 꺼다.
다음 밸런스 패치 스케줄
우리는 오늘 밸런스맵을 공개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생략)그리고 다음주 1월 28일에 밸런스 패치 할꺼임 쀵쀵.
이 날짜는 우리에게 좀더 밸런스테스트를 해볼 기간을 주고,
드림핵과 한국 경기에 변화를 주는 것을 피하게 해 줄 것이다.
(생략)
1. 수정탑 광자과충전
에너지 소비 25에서 50으로 증가
지속시간 15초에서 20초로 증가
공격속도 1.25에서 1로 감소
2. 사도
데미지 10(경장갑 +13) 에서 10(경장갑 +12)로 감소
3. 살모사
기생죽창 데미지 90에서 60으로 감소
4. 포자촉수(스포어 크롤러)
데미지 15(생체 +15)에서 데미지 15(생체 +5)로 감소
수정탑 광자과충전
전반적인 프로토스의 강력함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볼때,
이건 좋은 변화라고 생각한다. 다른 종족들은 프로토스 상대로
좀더 공격적으로 시도를 할수 있을 것이며,
그말인 즉슨, 모선핵을 베이스에 남기고 안전하게 빈집털이
걱정을 하지 않으면서 겁나 털어벌이는 플레이가 좀 덜 해 질꺼란 거다.
지난 몇주동안 이것에 대해서 아주 많이 토론을 했으며, 따라서
이것에 대하여 디테일을 말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또한, 이것이 프로토스에게 아주 큰 변화라는 것을 알아 주었으면 하며,
밸런스테스트맵을 플레이하면서 여기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싶다.
사도데미지
지금 현재까지, 프테전이 겁나 문제적이라는 것에 동의를 한다.
따라서 이 너프가 수정탑 광자과충전과 더불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일꾼과 마린들에 대하여 아주 큰 변화라고 생각하며,
밸런스테스트맵을 플레이하면서 이 변화가 수정탑광자과충전과 함께
맞는 변화인지 생각을 해줬으면 한다.
기생죽창
이게 아마 공중유닛들을 게임상에서 봉인을 해버리는 아주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 변화가 게임에서 스카이토스 같이
겁나 많은 수의 공중유닛들이 갑자기 막 뽑히는 그런 변화가
아닌지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이것에 대해서 밸런스테스트맵
상에서 집중적으로 봐야 할꺼 같다.
포자촉수 데미지
이게 아마 가장 안전한 변화일 것이다. 이 변화는 저저전에서만
효력이 발동한다고 생각하며, 아직까지 우리는 게이들에게서
이 변화 때문에 뮤탈리스크가 겁나 털고다니는 변화가 될것이라는
피드백도 받고 있으며, 우리는 기생죽창의 너프를 하면서도 이게
방어가 되는지 보고싶다.(이부분은 좀 의역했어요)
시즈탱크
시즈탱크에 대해서 몇주간 생산적인 토론을 해준것에 겁나 감사하다
앙 기모찌. 여기, 우리가 시즈탱크에 대해서 생각한 것들이 있다.
1. 테저전이 황밸일 때, 탱료선 기능를 잃어버리게 된다면 버프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것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2. 동시에 한국 프로게이들에게서 저테전이 겁나 어렵다는 피드백을
듣고 있으며, 시즈탱크의 변화에 대하여 밸런스테스트맵에서
시험을 해봤으면 한다.
3. 전반적으로 테저전, 테테전이 밸런스 패치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지 않는다.
4. 왜냐하면 이번에 아주 빨리 있을 밸런스 업데이트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만 집중을 했으며, 이번주에는 이것에 대해서 집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계속 생각할 것이다.
(생략)
요약
1. 사도 데미지 -1 확정
2. 수정탑 광자과충전 너프 확정
3. 기생죽창 너프 확정
4. 포자촉수 너프 확정
5. 탱료선 너프 불확정 ->보류
6. 사신 지뢰 너프 멘션도 안함
7. 붕강기 한 마디도 나오지 않음
8. 궤멸충 너프 멘션 한번도 안됨
9. 럴커의 단어 자체를 찾아 볼 수가 없었음.
결론
1. 사도 그림자취소는 다음 생에...
2. 테저전은 보류
3. 프테전 황밸 노려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