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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22 15:44:32 KST | 조회 | 6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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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밸런스를 스2가 못따라가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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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생각해본 스타1 밸런스를 스2가 못따라가는 이유는
유닛별로 스킬이 너무 많아서 그런것 같네요.
스타1은 스킬이랄게 별로 없습니다. 기본 유닛으로 DPS정도와 사정거리 이동속도만 조절하면 전체적인 밸런스를 쉽게 맞출수 있죠
근데 스타2는 유닛들이 기본 기능외에도 여러 스킬들이 함께 있어 다양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이런건 장점인데, 이 다양성이 개발자들의 예측을 넘어서니 단점입니다.
즉 최고의 게임을 만들려고 노력했는데, 개발자들 능력을 넘어선거죠 ㅋㅋㅋㅋ
어떤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A 라는 마법스킬을 추가해버리면...
A가 그 용도로만 쓰이면 밸런스가 맞지만 다른 곳에도 쓰임
어라? 그럼 B라는 마법유닛을 추가하지...
앞선 상황 반복...
개발자는 담배 물며... 허허허 하게됨...
그냥 적어보는 다기능 유닛들 예시
( 스타1에서 추가된거로 , 스타1 있는건 생략함) 진짜 엄청 많음
이걸 어떻게 다 밸런스를 맞춤 ㅋㅋㅋㅋ
의료선 = 드랍쉽 + 매딕 + 부스터
토르 = 센 미사일
사신 = 지뢰
배틀 = 순간이동
C.C = 지게로봇, 서플
화염차 = 변신
싸이클론 =목표물 고정
해방선 = 변신
밤까 = 추적미사일, 국지방어기
고스트 =저격
추적자 = 점멸
파수기 = 역장, 수호방패, 환상
사도 = 분광
분광기= 원거리탑승 및 소환
불사조 = 중력자광선
캐리어 = 사출
모선핵 = 광자, 시간, 귀환
분열기 = 정화폭발
살모사 = 기생폭탄, 납치
궤멸충 = 담즙
퀸 = 펌핑, 점막
감염충 = 빨대, 짝퉁마린, 진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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