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헐카매니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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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21 19:28:56 KST | 조회 | 134 |
제목 |
토스 너프 이렇게 하는건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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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유닛에 초점을 두기보다 차원관문이 진짜 바로잡아야 된다고 보네요.
보급의 개념을 무시하는 진짜 개사기라 봅니다.
자원하고 차관 갯수만 맞춰지면 거의 리콜규모로 순간소환을 해버리는게 어떻게 이기는지
테란은 기술실 반응로 둘중에 필히 택해야하는 구조인데 토스 차관은 그런것도 없이 고기나
암기도 오지게 뽑을수 있죠.
토스도 관문과 차원관문 선택을 하도록 설계해야 됩니다.
관문에 뭔가 기능을 주고 차원관문을 너프해서 둘중에 선택하도록 하고 지금처럼 죄다 차원관문 만들어서
어디서든 대규모 소환하는 구조를 바꿔야 됩니다.
예를 들어서 관문에서만 사도,고기,암기까지 게이트 모든 유닛 생산 가능하도록하고
광전사와 추적자만 차관으로 소환 가능하도록 한다던지 이런거 말이죠.
제가 보기엔 블리자드도 차원관문의 문제를 알고있을거 같은데 이걸 바꿔버리면 밸런스 대격변이라 못건드는 것일겁니다.
추가로 테란은 군수공장 유닛들을 어떻게든 살려내야 됩니다.
공허와서는 가뜩이나 힘든거 메카닉은 아에 꿈도 못꿀정도로 게임속도를 올려놔 버렸으니
업글 구조나 테크트리 구조보면 바이오닉 메카닉 따로 뽑을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놓고 메카닉을 아에 못쓰게 만들어놓으면
이따위로해서 5:5밸런스 맞춘다한들 뭔소용인지? 테란의 절반이 없는거나 다름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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