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5-12-26 21:37:07 KST | 조회 | 267 |
제목 |
공유토스에게 있어서 답은 [공중]이다.
|
공유토스가 초반에 흔들 수 있는 진정한 근본도 분광기와 예언자라는 [공중]유닛 때문이고
공유토스가 중후반 내지 후반에서 패망하는 것도 해방선과 살모사라는 [공중]유닛 때문이다.
그리고 역으로 이런 공유토스의 견제를 막을려면 각종족별로 [공중]저격질 해야하고
사도와 함께 공유토스는 차붕이라는 [공중]유닛을 너프해야한다.
최근 공유토스가 저그 뚜까패는 것도 불사조로 통해 뮤탈 봉쇄후에 살모사 나오기전에 뚜까패는 [공중]장악에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공유토스가 극후반에 테란 상대로 유리해지는 것도 폭풍함이라는 [공중]유닛 때문이다.
[지상]은 문제 안된다. 오로지 [공중]이 공유토스를 중심으로 한 현 양상의 거의 모든것이나 다름없다. 사도 정도 빼고.
보면 알겠지만 결국 공유토스를 너프하고 버프하며 혹은 변경하고 자시고한다면 결국 [공중]하고 연결하며 생각해야 한다. 혹은 빌드개발해야한다면 [공중]을 생각하고 개발해야한다.
한번 제가 최근 경기들을 보면서 느낀것을 올려봅니다. 생각해보니까 결국 사도 정도 빼면 모든 문제의 중심에는 [공중]이 있는 것 같더군요. 뭐 공중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지만 특히나 공유 들어서 공중장악이나 공중유닛, 공중요격을 특히 많이 생각해야할듯 해서요.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