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eewj5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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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20 17:43:39 KST | 조회 | 971 |
제목 |
스2는 타격감이 아니라 눈에 잘 안들어와서 망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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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인인데 여기저기 생활관 돌아다니면서 스2 전파하느라 같이 보고 그럼.
근데 그거 보고 가장 자주 나오는 말이 잘 안보인다 였음.
유닛 구별이 안된다는게 아니라 유닛들이 죽는게 잘 안보여서 전투의 진행상황을 잘 모르겠다는 거였음.
스1에선 스톰맞으면 저글링 마린들 몸 터지면서 그 지역에 피바다 되고 드라군 죽으면 아이스크림바닥 되고 탱크같은거 뻥뻥터지고 뮤탈같은거 죽으면 피터져서 아 대충 몇마리 죽었구나 눈에 보임
근데 스2는 공격이펙트는 화려해서 눈에 확 띄는 반면에 애들 죽는게 잘 안보임. 19금 효과를 꺼서 그렇다? 19금 효과를 켜고 봐도 잘 안보이는건 마찬가지. 플레이 하는 내가 봐도 저그가 뮤탈 날아오는거 추적자로 점멸해서 치면 몇마리 죽었는지, 죽긴 했는지 제대로 알수가 없음. 물론 바닥에 조각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스1때 몸터지면서 피 퍼지는 효과에 비하면 눈에 굉장히 안들어옴.
시즈탱크가 터지는 장면만 비교해봐도 둘다 폭파하면서 터지기는 하는데 화면 두개 놓고 비교하면서 보면 스1에서 터지는게 색상이 훨씬 밝고 선명해서 눈에 더 확 들어옴.
전투가 진행된다 -> 뭔가 일어난다 -> 바닥에 피나 부품조각은 흥건하다. 근데 유닛들이 죽는건 못봤다.
이게 일반적인 사람들이 느끼는 점임. 한방쾅순삭겜이라 뭘 인지하기도 전에 전투가 끝나서 그런게 아니라 순전히 유닛들이 죽는 장면이 잘 안보여요.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내가 스2를 처음 접할때 느꼇던 것임) 스1에 비해 바닥과 유닛&유닛 사망이펙트의 명도&채도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서 바닥 자체와 잘 구별이 안되는게 문제인거 같음. 애들이 터질때 좀더 밝고 진한 이펙트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몸잘리는 그런 현실적인 이펙트같은거보다 눈에 확들어와서 다른곳을 보고있어도 쟤 죽었구나 가 바로 보이도록 말이에요.
솔직히 이 비판에 스투유저들의 반박따위가 필요없는게 이건 내가 스투를 전혀 안보던놈들한테 보여줬을때 적지않은 수의 애들이 했던 이야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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