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청소년관람불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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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16 14:35:38 KST | 조회 | 592 |
제목 |
기생죽창에 대해서 분석문을 써봤음(핵쓰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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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죽창에 관한 논문임.
차례는
-1. 스킬들의 종류
-2. 기생죽창의 분류
-3. 기생죽창의 문제점
-4. 기생죽창의 해결방안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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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킬들의 종류
1. 장판 스킬
2. 단일선택 스킬
3. 유동 스킬
4. 개인 스킬
5. 범위 스킬
1. 장판 스킬
: 고정된 일정 범위에서 효과가 유효한 스킬
예
1) 사이오닉스톰
2) 역장<-일정 범위에 일정시간동안 장애물 생성
특징
1) 범위 밖에서는 효과가 없음
2) 간단하게 효과적용범위 밖으로 나오는 것을 통해서 회피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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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단일선택 스킬
: 유닛 혹은 건물이 목표를 하나 지정하고 한번에 하나의 효과를 주는 스킬
예
1) 타락귀 토사물
2) 피드백
특징
1) 유닛의 시전범위 밖에 있으면 스킬을 거는 것이 불가능 - 회피 혹은 대비 가능
2) 지정된 목표 1개에만 효과가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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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동 스킬
: 유닛의 스킬 시전 후, 물체가 일정한 곳으로 행동을 진행하는 스킬
예
1) 분열기 폭탄
2) 사도의 그림자
3) 추적미사일
특징
1) 스킬에 대한 정확한 회피, 예측, 준비가 가능함
2) 스킬의 진행방향을 알 수 있음
*추적 미사일 같은 경우, 일정 유닛을 선택하고 미사일이 날아감.
미사일이 날아갈 유닛과 궤도가 선명하게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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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 스킬
: 유닛이 자기 자신을 위해서 쓰는 스킬
예
1) 불멸자의 쉴드
2) 클로킹
3) 버러우
특징
1) 어느 대상 혹은 범위를 지정하는 스킬이 아님
2) 대신, 단일 스킬들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을 준비해야 함
*옵저버, 감시군주, 스캔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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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범위 스킬
: 유닛 혹은 건물이 고정되지 않은 범위에 발동하는 스킬
예
1) 스캔
2) 계시
3) 땅거미 지뢰
특징
1) 장판스킬과는 달리, 효과발동 범위가 고정이 되어 있지 않다.
*땅거미 지뢰를 땅 박았다가 빼서 다른곳에 심을 경우, 효과발동 범위의 좌표가 달라짐
2) 장판 스킬과 비슷하게, 범위 안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효과 발동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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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생죽창의 분류
그럼 인제 기생죽창을 이 다섯가지의 카테고리 안에 집어 넣을꺼임.
1. 장판 스킬
>가능. 기생똥구름이 일정시간 동안 일정 범위 안에서 효과를 발동함
기생죽창이 걸린 유닛이 터질 경우 완전한 장판 스킬로 변함
2, 단일선택 스킬
>가능. 유닛 1개를 지정하면 그 유닛이 효과를 뒤집어 쓰게 됨
3. 유동 스킬
>불가능. 다른 유동스킬과는 달리 정확한 회피, 예측, 준비가 안됨
4. 개인 스킬
>불가능. 어떤 대상을 지정하고 발동하는 스킬임
5. 범위 스킬
>가능함. 장판 스킬처럼 범위가 고정이 되어있지 않음. 유닛이 꼴리는데로 가면,
범위의 좌표가 달라짐. 스플래쉬 범위 밖으로 나오면 대처가 가능함.
기생죽창 = 장판+단일선택+범위 스킬
*다른 스킬들은 전부 카테고리 1개에 들어가는 반면, 기폭은 3개의 카테고리에
동시에 들어가지는 것이 가능 -> 문제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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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생죽창의 문제점
1. 다른 스킬들이 카테고리 1개에 해당 될 때, 기생죽창은 3개의 카테고리에
동시에 포함됨 -> 3 종류의 스킬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장점을 전부 포함
-> 장점의 수가 단점의 수보다 많아짐
2. 살모사의 스킬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맥시멈까지 채울 수 있다
->죽창의 난사 가능
3. 프로토스의 경우, 스카이토스로 체재변환이 꺼려짐
-> 지상유닛을 강화해서 물량을 뽑을려는 생각을 가진다
-> 럴커, 무리군주, 울트라리스크 등을 이용해서 카운터가 가능하다
-> 위의 지상유닛 카운터를 위해 스카이토스로 체재변환한다
-> 기생죽창 때문에 체재변경에 대한 생각이 꺼려진다
-> 반복 -> 영혼까지 털린다.
-4. 기생죽창의 해결방안
: 기생죽창의 스킬을 다섯 개의 범주중 하나에만 속하도록 바꾼다.
1. 기생죽창의 장판 스킬화
- 기생죽창을 사이오닉 스톰처럼 바꿈
- 기생죽창대응스킬을 만들 필요가 없어짐
2. 기생죽창의 단일선택 스킬화
- 살모사가 상대 유닛 1개를 선택
- 상대유닛에게 일정시간동안 지속데미지
- 스플래쉬, 중첩을 없앰
- 기생죽창 사용시 에너지 소비량을 소량 감소
3. 기생죽창의 유동 스킬화
*개인적으로 필자는 3번이 제일이라 생각함
캠페인의 알라라크 스킬중 하나에서 모티브를 따옴
- 저그 대 프로토스의 전면전이 펼쳐짐
- 살모사가 기생죽창을 시전
- 시전후 살모사 주위에서 가스가 나오는 모션을 보여줌
- 상대방에게 판단시간을 줌
- 살모사의 입에서 기생죽창 가스 덩어리가 전방으로 날아감
- 스킬의 중첩을 없앰
- 스킬의 데미지를 소량 감소
- 스킬의 소비 에너지량을 소량 감소
혹은
- 스킬의 중첩을 없앰
- 스킬의 데미지를 소량 증가
- 스킬의 소비 에너지량을 소량 증가
4. 기생죽창의 개인 스킬화
- 살모사의 분열기화(베타버전 분열기)
-5. 결론
: 기생죽창의 스킬변화가 몹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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