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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캡틴곰
작성일 2015-12-11 08:27:49 KST 조회 670
제목
근데 사실 토스는 살모사 카운터가 최소 2개 이상 있음

하나가 사거리9짜리 인스턴걍  즉발로 박히는 환류고

 

나머지하나가 사거리15나 되면서 인구수는4밖에 안먹는 스2 최강의

 

인성비를 자랑하는 폭풍함....

 

실제로도 고위기사가 갖춰진 황금함대는 무감타살을 압살하죠...

 

다만 어디까지나 폭풍함이나 우주모함같는 대형유닛만 압살하지

 

사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은 불사조나 공허같은 녀석들은 걍 썰리지만요

 

이건 테란도 사거리5짜리 햐방선이 유독 기생폭탄에 약하다거나

 

사거리는 상대적으로 길지만 이속 체력이 꾸진 바이킹이 기생폭탄에 폭살한

 

다거나 하는것과 같음... 

 

기생죽창에 대항마는 사거리길고 체력도 높은 공중유닛인데

 

 

이러한 유형의 유닛을 2개나 갖춘게 프로토스니까...

 

뭐 띄우기는 힘들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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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캬비어 (2015-12-11 08:5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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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살모사만 놓고볼때 저런 함정에 빠진다거죠. 폭풍함은 타락귀에 여전히 약해서 공허나 고위기사 도움이 필요한데, 공허는 기생폭탄이, 고위기사는 울트라 등을 보내면 GG. 고위기사는 앞서 말했다시피 울트라 외에도 가시지옥이나 무리군주에게 썰리고요. 투명화해서 감시군주 뾱뾱해대고 EMP를 범위로 날려서 살모사나 감염충 무력화시킬수 있는 유령에 비해 토스 카운터들은 뭔가 부족함. 효과적이지 못하고 저지력도 영 아니죠. 그래서 불사조 문제도 있어서 신스킬이 절실함.
청소년관람불가 (2015-12-11 08:5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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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그 유닛구성을 뮤탈,타락귀,무리군주,살모사,울트라 로 가정한다
2. 플토 유닛구성을 케리어,폭풍,고기,불멸자,공허,불사조로 구성한다
3. 고기가 살모사 저격하러가나, 무리군주의 홍어투척에 죽는다
4. 불사조, 공허포격기가 죽창맞고 산화한다
5. 뮤탈, 타락귀가 산화하고잇는 공허, 불사조 때린다
6. 밑에서는 불멸자가 울트라 개때한테 녹는다
7. 폭풍함이 타락귀한테 능욕당한다
8. 요격기 사출하고 겁나 째고잇는 우주모함 격추당한다 혹은 모선핵과 겁나 튀심

양쪽 겁나 데미지 입음
그러나 저그의 종빨 회전력으로 2분안에 인구 200다시 다 채움
아이콘 캬비어 (2015-12-11 09:2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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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불멸자는 정확히는 울트라+ 무리군주 콤보에 죽죠. 솔까 말해서 저 가운데 기생폭탄 무력화 내지 대항가능 스킬만 있어도 이렇게 갑니다.
4. 살모사가 불사조 공허 저격할려고 하나 신스킬 맞고 효율 감소
5. 살아남은 불사조 공허가 뮤탈 타락귀 저지 가능.
6. 폭풍함과 우주모함이 안정적으로 무리군주 요격한다.
7. 울트라는 지원못받은 채 불멸자와 스카이 다굴맞고 산화.

살모사 스킬에 대항가능한...이를테면 예전 예언자에게 있던 보호막 스킬만 있어도 아런식으로라도 대항가능하죠.
Parkyo (2015-12-11 09:3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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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프사기아님? 양심이 있나 ㅋㅋㅋ 있는 스킬이나 잘활용할 생각을하세요
청소년관람불가 (2015-12-11 09:4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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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비어 신스킬 추가는 완전 인밸러스 라고 생각함. 저그 죽창 날리는게 사기이긴 하나, 스카이토스, 해방선이 추가된 테란을 생각하면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고로, 그냥 너프를 하던, 스킬을 컨셉을 바꾸던, 잇는게 답이라고 봄
아이콘 캬비어 (2015-12-11 09:5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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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니까 기생죽창은 그대로 두되 예언자 같은 마법유닛에게 보호막 스킬을 주자는 것이죠. 아니 예언자에게 한동안 삭제되었던 보호막 스킬을 잘 조절시켜서 추가만 해도 테프전 안건들고도 기생죽창 자체적으로 대항가능해요.
사실 보호막 스킬이 상태이상 해제 내지 상태이상 마법을 몇초동안만 보호해주는 스킬이거든요. 헌데 테란에게는 상태이상스킬은 별로 없어요. 그 EMP도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가죠. 오직 기생폭탄이나 진균 같은 상태이상에게나 의미있는 대저그전스킬입니다.
이 스킬이 필요한 이유요? 어제 보았던 테란의 유령플레이로 통해 깨달았거든요. 비록 저그가 못했던 것도 있었지만, 유령이 클로킹하면서 저격으로 두방에 감시군주나 무리군주 끊어주면서 살모사와 감염충에게 EMP 날리는 플레이로 저그 군락 테크에 대항가능했거든요. 170짜리 딜레이 저격스킬을 달라준것만 하더라도 상당히 유령이 군락테크에 대항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차라리 예언자에게 보호막 스킬이라던가 혹은 토스에게도 차라리 신스킬을 넣어주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저그전 스킬이요.
아이콘 어우있 (2015-12-11 10:0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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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국지전 해야죠. 폭풍함으로 계속 짤짤이 넣으면서 타락귀가 오면 스톰 뿌리고 무군 오면 고기 빠지고 폭풍함 공허 와가리 하면서 살모사 오면 환류 때리고
아이콘 어우있 (2015-12-11 10:0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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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 짤짤이 계속 맞다보면 판단력 흐려짐
아이콘 어우있 (2015-12-11 10:0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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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방법이 이거
아이콘 캬비어 (2015-12-11 10:0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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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헌데 설사 그 체제로 가기도 잔에 불사조들이 기생죽창에 녹고 그런다는 것이 문제.
Parkyo (2015-12-11 10:2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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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말대로라면 테란은 분광사도 대처 스킬 달라는거나 마찬가지인것같은데
청소년관람불가 (2015-12-11 10:2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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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비어 근데 상태이상 스킬을 넣으면 프저전은 그렇다고 쳣도 프테전은 어째되는데요?
스킬이라는 것이 어느 한 종족을 대하여 특화된 것은 좀 아니라고 봅니다만?
그냥 기생죽창을 주고, 기생죽창을 좀 다른 개념의 스킬로 바꾸는게 났다고 봐요
아이콘 캬비어 (2015-12-11 10:34: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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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근데 애당초 지금 저격도 대저그전 스킬이나 마찬가지인지라 한동족 특화되어있는거나 마찬가지에요. 의외로 한종족 특화스킬들 널려있어요?? 보호막도 그런 차원에서 보면 되고요. 아니 정확히는 차원막이었죠.
그리규 정확히는 상태이상해제스킬입니다. 애당초 저그들의 마법을 잘보면 진균이랄지 혹은 기생폭탄이랄지 이런것들은 상태이상을 거는 종류인데 반면에 테란에게 있는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이라고는 충격탄밖에 없어요. 그나마 EMP는 투명풀기라는 상태이상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상 Emp 의의를 생각하면 딱히 의미 없음.
때문에 상태이상을 푸는 차원막 즉 보호막 스킬 특성상 테란보다는 저그전에 더 효율적이죠. 이마저도 몇초동안만 지속되는 식이니 마나만 조절하면 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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