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캬비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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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10 08:14:14 KST | 조회 | 301 |
제목 |
기생폭탄이 문제인 점들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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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펙상의 문제
사거리 : 8
스플범위 : 3
시전방식 : 이레딧방식
데미지 : 90
중첩가능
보면 알겠지만 공중만 되고, 요격기는 잠수함패치때문에서인지 클릭이 안된다는 점만 빼면 사실상 약점도 뭣도 없는 스킬임. 이것때문에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함.
2. 운영상의 문제
스킬 자체가 상대방의 공중을 거의 봉인시키다시피함. 특히 토스전에서 이런 문제가 은근히 심각한 것이 불사조 운영 자체를 막아버림. 불사조 VS 뮤락귀 구도를 완전 봉인시키는 원흉. 때문에 저그의 체제변환에 대한 토스의 대항력을 엄청 약화시켜버림
그리고 테란 역시도 스카이 마음대로 갈수가 없음.
3. 조합상의 문제
사실 테란이나 토스나 유령과 고기로 살모사 카운터가 가능하긴 함. 허나 이 유닛들은 뮤탈 + 살모사 조합의 기동성을 따라올 수 없음. 후반으로 가면 더욱 문제가 생각함. 살모사 카운터할려고 온갖 수를 쓰는데 하늘에는 타락귀, 무리군주, 땅에는 가시지옥, 울트라가 버티고 있음. 그나마 땅의 울트라와 가시지옥은 공성전차, 유령과 분열기, 멸자라도 카운터치는게 가능한데, 무리군주가 섞이면 레알 지상으로는 답이 진짜 없음. 그렇다고 하늘을 가자니 타락귀는 타락이 없어졌다고 해도 스펙이 여전함. 거기다가 기생폭탄과 감염충 진균까지 섞이면 답이 없음.
사실 역으로 말하자면 이런점들을 알기만 하면 기생폭탄 직간접 너프수단은 많긴 많음. 기생폭탄을 유지시킬거면 그 주변유닛 너프시켜도 되고, 혹은 각종족별로의 카운터를 강화시키거나 신스킬을 주는 방법 등등이 있음. 사실상 Dk가 기생폭탄 문제점만 제대로 짚어주기만 하면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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