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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르가인
작성일 2015-12-09 01:04:25 KST 조회 816
제목
근데 애초에 rts가 하드한 게임이라서 신규유저 유입시키겠답시고 게임을 라이트 하게 만들면...

오히려 기존유저들이 떨어져 나갈거임.

 

 게다가 기존유저들이 떨어져 나가면 신규유저가 오히려 안올지도 모르고...

 

이건 커맨드 앤 컨커4 를 보면 알 수 있음.

 

뭐 이게임이 욕먹은 가장큰 이유가 캠페인 때문이긴 하지만. 그건 저리치우고

 

멀티플레이가 재밌었다면 하는 사람이 많았을 것임. 아무래도 이름값이 있어서

 

초기 구매자들이 있었던지라...

 

하지먼 결과는? 이름을 말할 수 없는 그 게임...

 

저는 공유에서 스2 래더경기(공식경기)의 보는 맛을 올리는 조취는 잘한 것이라고봄.

 

대신 다른컨텐츠로 신규유저을 끌어들여야 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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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Oliving (2015-12-09 01:1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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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공감.. 예전에 하던게임중 엘리샤라는 게임에서 기존유저들이 어려운기술연구하면서 했더니 장벽 좁힌다고 그걸 못하게 만들고 기존 고수 다나가고 개판됨;;
아이콘 gg보이즈 (2015-12-09 01:1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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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맞는말이긴 한데 군심만으로 충분히 어려운데도 더 빠르고 어려워지게 만드는건 이해할수가 없음
아이컨택 (2015-12-09 01:1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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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정도의 난이도가 적당하다고 보여짐

보는데 재미있는게임?

내가 재미있어야지
아이콘 gg보이즈 (2015-12-09 01:1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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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게이머 지망생도 줄거고 결국 고사할 수 밖에...
아이콘 gg보이즈 (2015-12-09 01:1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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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컨택/격공합니다
아이컨택 (2015-12-09 01:2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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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간극이 참 애매한부분임

어려우면 어렵다그러고 쉬우면 쉽다그러고

중간 찾는게 엄청힘듬
아이콘 메없산왕 (2015-12-09 01:2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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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와서 신규가 그렇게 많이 늘어났다고 체감도 잘 안 느껴지던데
기존유저나 잘 지켜도 성공이라고 봄
아이콘 estumer (2015-12-09 04:1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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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때만해도 게임이 쉬워지면 유저들이 유입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낭 착각이었음. 물론 하다가 접는 사람은 있겠지만 대부분 할사람은 하고 안할사람은 안함. 한국 섭 사람 없으면 걍 북미섭가서 해도 되고
르가인 (2015-12-09 07:2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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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컨택/흠 전 어렵지만 오히려 재밌어졌다고 생각했는데 사람마다 다른가 보군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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