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주 어려움 난이도는 팀원이 구멍이어도 커버 칠 수 있을만큼의 쉬운 난이도인 것 맞다.
하지만 추가 상향 패치 없이 정예 난이도나 정예 그 이상의 난이도가 추가될 경우라면?
아마 로딩창에 개노답 3형제가 걸리면 바로 탈주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15랩 기준
1. 똥르타니스
아이어가 왜 벌레떼에게 망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기본 병력 구성을 보여주고있다. 아이어 광전사는 저글링보다도 DPS가 구린 희대의 쓰레기고(휠윈드 업을 해줘도 경장갑 유닛 그이상 이하도 아님) 용기병은 큰 충돌크기와 느린 공속과 이속 때문에 다수를 운용할수록 효율이 구려진다. 그래서 초반을 궤도 포격을 동반해서 막아야되는데 첫번째로 쓸 수 있는 스킬 중에 영웅들 중 가장 구리고 심지어 레벨이 올라가서 업그레이드 조차 없다. 유닛들의 스펙이 고기가 추가되기 전 저랩때 아주 어려움 몇몇 미션이 클리어가 어려울 정도로 노답 성능을 자랑한다. 하지만 동력장 투사로 인해 고급 유닛까지 바로바로 투입이 가능해서 전선 유지력이 제일 좋고 보호막은 아군에게 큰 도움이 되며(특히 레이너나 자가라) 15랩 특성으로 자가라에 이은 가장 좋은 최적화를 보여주기 때문에 캐리건이나 짐레이너 보단 낫다. 특히나 15랩 특성은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도 2 용기병에 이은 땡 포풍함같은 엽기빌드도 시전 가능하게 해줄정도로 최적화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른 두 영웅보단 낫다고 볼수 있음.
2. 캐리건
자가라와는 완전 반대로 질이 좋은 저그 군단이란 컨셉을 들고 나왔지만 협동전이 4가스로 제한된 상황에서 업글하다 보면 게임이 끝나 있는 상황이 태반이다. 물론 모든 업글을 한다면 효율 좋은 군단 유닛들이 많지만, 다른 영웅들에 비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특성도 거의 없고 죄다 업글을 돌려야 하는데 유닛당 3~4개 정도를 자랑하니 극단적으로 가스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게다가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공방업을 신경 써줘야 한다는 부분에서 더욱 더 가스가 모자란다. 그래서 고작하는 것이 캐리건 랩터로 버티다가 울레기를 가거나 온니 히드라를 하는 정도인데 병력 선택지도 별로 없고 그렇다고 전선유지에 좋은 것도 아닌 캐리건 외에는 쓰레기라고 말 할 수 있는 진형이다. 특히나 자가라와의 궁합은 최악이다.
3.짐레기
보병 유닛 특화인 주제에 보병 유닛 특화 업그레이드가 매우 부실하다. 주력 유닛인 해병과 불곰은 일반 래더 게임과 같고 그나마 화염 방사병만이 괜찮은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스완 처럼 기술식 특성도 없기 때문에 후반 병영 20개씩 지어야된다는 귀찮음까지 함께한다. 기동성은 똥르타니스와 더불어 최악이며 유일하게 디텍팅 유닛이 없는 진형이기도 하다. 유령이 없기 때문에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 적이 토스로 나오면 정신을 못차리는게 다반사다. 계속해서 궤사와 병영을 늘려줘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지만 그에 비해 장점이 전혀 없다. 아군에게 시너지를 줄 수 있는 정도가 전무한 진형이고 히페리온 소환 정도지만 뎀지 증가가 미비하여 저그 진형외엔 혜택을 볼수 있는 진형이 없다.스완과의 궁합이 가장 안좋은 영웅이다. 스캔이 없어 밴시에 처맞고 있는 경우가 종종 발견되니 아군이라면 디텍팅 유닛 한마리 붙여주자. 하지만 의외로 시체매의 마인이 씹사기며 남아도는 광물로 무한궤사 지게로봇으로 알리바바의 50 도적을 시전하며 아군 광물을 훔쳐가는 등 예능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