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5-12-07 19:03:40 KST | 조회 | 533 |
제목 |
밸런스와 별개로 게임을 짜증나게 하는 요소들은 없어야 좋은게임같은데
|
유닛 한두기에 겜이 터질 가능성을 제시해 게임에 불필요한 긴장감을 주거나 이겨도 져도 짜증만 나는 요소들은 없어야 좋은게임같은데.
내가 예언자로 이긴적이 많음. 당하기만 한건 아니라. 근데 예언자로 이겨도 이긴것같지가 않음. 허무하고. 싸우다가 병력 교환도 몇번 하면서 17분가량 한 게임은 이겼을때 "인간 승리다!" 이러면서 좋았는데. (리플레이 보면 ㅄ이 더 ㅄ을 이기고 있었지만)
반면 졌을때는 대규모 전쟁을 하다가 진 경우에는 "졌지만 잘 싸웠다" 이러면서 병력 그래프 보고 다음판 돌리는데 지뢰나 예언자, 밴시같은거에 겜 터지면 빡종을 했음.
이겼을때의 기쁨을 높이고 졌을때의 빡침을 낮추는게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강력한 견제 전용 유닛들은 그 반대의 느낌을 받음.
나만 이럴수도 있고 어떤분은 나와 다르게 예언자로 이겼을때 병력교환하면서 싸우다가 이긴것보다 더 기쁠수도 있어서 그러는건데, 여러분 의견은 어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