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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환상저그
작성일 2015-12-05 20:23:53 KST 조회 551
제목
기폭이 사기임?

상대하는입장에서 산개안하고 가만이 있어주면 당연히 쎄게먹히긴할텐데. 너프를 해야할만큼 사기인지는 의문임. 사실 입증된 경기도 별로없고 뭉쳐있는 유닛상대로는 지뢰1기에 맹독 30개씩 터지는거만큼 사기력이 보이긴하는데 글세.. 아직 지켜봐야할 단계인거같음. 기폭너프하면 저그가 뒷심이 개 떨어지는건 사실임. 조만간 토스는 캐리어 롤백될거 같은데 빌탐 너프전에는 스카이토스 어떻게잡냐는 말도나올정도였음 기폭이있는데도 불구하고. 기폭 너프는 아직 시기상조인거같음. 테란도 울트라 어떻게 상대하냐 징징 하는데 유령의 재발견으로 잘만 상대하던데. 리그 경기까지는 지켜봐야 할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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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메카닉돼지 (2015-12-05 20:2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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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동안 저그 대공이 상대적으로 부실했던 건 사실인데 기생폭탄이 사기가 아닌 건 아님. 산개를 하라고 하는데, 피할 수도 없는 기술을 어떻게 산개하라는 건지.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5-12-05 20:2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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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경이 3인데 이게 사이오닉 폭풍 범위 4배인데 이미 여기서 이 기술의 사기성이 드러나죠.
아이콘 베이키 (2015-12-05 20:2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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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을 장민철이 싫어합니다
아이콘 환상저그 (2015-12-05 20:2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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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장민철은 애초에 캐리어빌탐 너프되기전에는 밸런스 전체적으로 괜찮다 그렇게말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아이콘 환상저그 (2015-12-05 20:2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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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 빌탐너프먹고 거의 사장되다시피하니까 그때서야 기폭이 좀 오바스러운 파워가 나온거임.
아이콘 환상저그 (2015-12-05 20:2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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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저>프는 인정하는바임 나도 토스상대로 승률 90퍼넘고.
아이콘 베이키 (2015-12-05 20:3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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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철 : 아 기생폭탄 왜 만든거야. 와 진짜 ㅅㅂ 밸런스다
아이콘 환상저그 (2015-12-05 20:31: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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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사기인지 아닌지 우리같은 수준으로는 판별 불가능하죠. 그냥 딱까놓고 얻어맞아서 그 파급력이 다 사기다 라고 해버리면 사기 아닌 유닛찾기가 더 어려울듯. 내 생각엔 리그를 지켜봐야함.
아이콘 환상저그 (2015-12-05 20:3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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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키// 아니 불사조만뽑아서. 기폭+뮤탈이랑 싸우는데 당연히 털리는거지;; 애초에 스카이가 쎈거는 캐리어가모인다음에 조합이 갖춰졌을때 쎈건데요.
아이콘 환상저그 (2015-12-05 20:3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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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이 말했지만 캐리어 롤백되면 달라질겁니다. 지켜보시죠.
Ketsui (2015-12-05 20:3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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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궁금한건

이 기술이 11월 9일 정발됬을때 처음 생긴 기술도 아니고

장장 사용된지 공개시연부터 베타기간만 따져도 1년 가까이 되는데 그 기간동안 너프를 안했다는거는

뭔가 밸런서들이 달리 생각하는게 있다던가, 아님 정말 이건 이거대로 두고 다른걸 조정해서 밸런스를 해결할거라던가 하는 느낌만 듬

일반유저들도 아는 위력을 개발진이 모를거라고 전혀 생각할수가 없는데

위 얘기처럼 우모 빌탐 버프 시절엔 기생폭탄보다 우모가 문제가 크게 되었던것처럼 지금은 다른게 다 깎여나가다보니 기생폭탄이 제 1순위가 된 느낌임

기술조정은 좀 더 보다가 나중에 알아서 할듯
아이콘 광측선 (2015-12-05 20:3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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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건 몰라도 범위는 진짜 너무 넓어 보이는데;
아이콘 DavidKim(김태연) (2015-12-05 20:4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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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인듯.
아이콘 이이응이응 (2015-12-05 20:4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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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5-12-05 20:5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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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입는 것을 피할 수도 없는 범위3의 기술.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것이 이상한일 아닌지
청소년관람불가 (2015-12-06 11:4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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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격미사일의 경우 맞기 전에 유닛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뭐가 맞는 지 알 수가 있다.
고로, 그 유닛만 적군에게 돌격 때려서 프렌들리 파이어를 넣을 수 있음.

2. 사이오닉 스톰 같은경우는 스톰을 때리면 그 범위가 고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유닛들을 산개해서 도망 칠 수가 있음. 게다가 시전 시간도 짧아서 피하기가 가능함

3. 분열기의 폭탄은 산개컨트롤, 점멸, 뒤로 쭈욱 빼기 등등으로 피해짐. 물론 어려우나, 피하는 것은 가능함.

그러나 기생폭탄은 어떤 유닛이 10창나는지 예상이 불가능함. 만약 걸렸을 경우 그 유닛만 빼면 되는데,
교전중에 그게 쉽나.

추격 미사일의 범위 공격은 터질때 한번 펑! 하고 끝이 나는데 비해서, 기생죽창은 유닛 따라 다니면서 그 유닛과 주위의 유닛들에게 범위공격을 처음부터 끝까지 줌

쉽게 말해서 추격미사일이 펑! 하고 터진다음 없어지는게 아니라 무슨 핵융합하는 마냥 계속 펑펑펑펑펑펑펑 터지면서 데미지를 준다는것. 그것 마저도 유닛이 터진 뒤에 자리에 남기 때문에 그기 지나는 순간 펑펑펑펑펑펑펑 처맞고 뒈짐.

베타때는 사람들이 적어서 피드백을 주는게 효율이 떨어졌음.
베타 걸린 사람들 보면 실력이 적어도 골드이상임
그 아래로 걸린 사람들은 베타때 하다가 다시 군심으로 돌아감

게다가 베타때 그래픽 최적화가 쓰레기라서 렉이 엄청 심했어요.
본인은 베타 당첨되고 나서 그래픽 10적화 때문에 4판하고 때려쳤음.
그 경우가 나만 그런게 아니고, 다른 대부분의 똥컴 당첨자들한테도 해당되는 상황.
청소년관람불가 (2015-12-06 11:4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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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컴 실력자들도 하면서 쌍욕을 하고, 그냥 나가던가,
비실력자들은 베타때 몇판하고 군심과 너무 달라서 중간에 나감.
본인은 똥컴에다가 실력도 안되서 얼마 안하고 걍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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