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기적의수학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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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1-30 23:49:46 KST | 조회 | 315 |
제목 |
공유 개인적인 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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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까지 스타2의 단점은 견제유닛이 컨트롤이 단순한거라고 생각함
지뢰드랍이나 예언자 등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들어가서
빈접터는 식이라 스1에서 셔틀리버,뮤탈짤짤이 처럼 컨트롤 할 수 있는 여지가
적어서 보는 재미가 굉장히 떨어졌었음
극단적인 예로 스1에서 패스트 리버 빌드로 셔틀리버로 뚫어버리면
짜릿한 맛이 있지만 510 예언자로 게임을 끝내면 허무하기만 할뿐임
그런 중반을 이어주는 단계 유닛들 컨트롤이 단순하다는걸 블리자드가 고민을 했는지
공유에서 추가된 견제유닛들이 컨트롤 여지가 많아서 좋았음
그런데 그 유닛들 스팩이 너무 좋아서 높은 확률로 게임이 초반에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유닛 이동속도를 높이는 대신 공격력을 낮추는식으로 생존률을 높이면서 지속적으로
견제 가능하게끔 바꾸는 방향으로 패치를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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