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작성일 2015-11-27 13:59:01 KST 조회 287
제목
통계를 자기 입맛대로 활용하지 말자

토스가 진입 장벽이 낮다는건 보편적으로 알려져있는 사실이고 따라서 초보유저들이 타 종족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브론즈, 실버 단계에서는 프로토스가 많이 분포되어있습니다만 이건 뻥튀기된 인구수죠. 이게 반영된 전체 인구 중 프로토스 비율은 의미가 없는 데이터고 실제론 플, 다, 마 인구비율인 23%정도가 토스유저의 실제 비율입니다.

 

그런데 그마를 보시면 프로토스 비율이 무려 33%수준이네요. 이는 토스가 얼마나 좋은 종족인지 알려줍니다. 마스터 단계에 있어야할 사람이 그마에 올라가있다는걸 뜻하죠. 그게 아니고서는 그마에서 토스비율이 갑자기 확 올라가는걸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근거도 없는 소설인데 통계만 보고 말 지어내자면 얼마든지 지어낼 수 있습니다. 당장 무작위가 상위리그 갈수록 적어지는 이유도 '무작위라 세종족 다 숙달하기 어렵다' 하나가 아닌 마당에 1000ml 용기에 물 500ml 있는거 보고 물이 절반이나 남았네 아니다 물이 절반 밖에 없네 어째서 그게 절반이나 남은거냐 절반밖에 안남은거지 투닥투닥해봐야 아무 의미도 없음.

 

애초에 리그마다 밸런스가 크게 다를 뿐 아니라 통계의 종족비율이 아닌 블리자드 주장 '각 리그에서의 종족별 승률'로 조차도 밸런스를 맞추지 않게 되었죠. 자날에서 군심오면서부터 사라졌음. 그 뒤로는 최상위 프로레벨에서의 경기 양상에 따라 패치하거나 게임 흐름이 도저히 그냥 두고 볼 수 없는 경우로 흘러가는 경우에만 패치를 했죠(저저전 군숙혐영)

 

의미도 없는 통계로 손가락 아프게 타자치지 말고 프로경기들 열릴 때까지 기다리면 알아서 패치 됩니다. 물론 그게 자기 리그의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한 방향은 아니겠지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