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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0-12 19:59:11 KST | 조회 | 3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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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 비해서 스타2에 아쉬운게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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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같은 경우는 대규모 교전이 스타1보다 많아서 그런지
스킬들 자체가 다수 유닛들을 잡는데 집중되어 있음
특히 스타1과는 달리 중후반 타이밍에 200을 갖추기가 쉬워서 마법자체가 대량 학살에 포커스가 맞춰진거 같음
그리고 이게 게임을 순삭겜으로 만드는게 아닌가 싶음
보통 후반 고테크 마법유닛들이 쓰는 스킬은 대부분 단일 타겟용이 잘 없음
그나마 예외가 전순 야마토 포, 살모사 납치정도 일까나..
스타1도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유닛 종류를 생각해보면 단일 타겟 마법 수는 스타2가 많이 빈약한듯
개인적인 생각으론 강력한 단일 타겟 마법이 있으면 눈치싸움도 눈치싸움이지만
스킬 발동과 컨트롤 시간이 걸리기에 범위 마법에 비해서는 순삭겜 양상이 강하지가 않음
그런데 마법이라는 것 자체가 설레임을 주기에 단일 타겟 마법이 많을수록
게임 양상이 더 재밌지 않아질까 하는게 제 생각임
이런 단일 타겟 마법이 없어서 후반의 유닛대 유닛 싸움이 뭔가 재미가 덜한 것 아닌가 싶음
후반 고테크 공격 유닛들을 조금을 너프하면서라도 다른 고테크 마법 유닛에게 단일 타겟 마법을 주는게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는 좋지 않을까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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