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야메어린이
작성일 2015-09-26 08:17:00 KST 조회 903
제목
25일자 공허의 유산 커뮤니티 피드백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DK가 이번 주에 있었던 몇몇 토론들에 대한 이야기와, 곧 있을 큰 패치에 대한 소식들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군심 3.0 업데이트

 

우선, 군심 패치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건 공허의 유산에 대한 준비 비슷한 건데요, 밸런스에 대한 건 아니지만- 관심 떨어졌으므로 패스

 

매크로

 

이번 주에도 피드백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이 분야는 스2를 개발하면서 가장 결정하기 어려운 문제인데요, 내부 개발진과 관련 커뮤니티 모두 서로 반대되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기 때문에 어느 선택을 하건 절반은 우리를 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모두의 징징거림을 듣는 것보다는 게임을 위한 최적의 판단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이 문제는 최소한의 공감대조차도 존재하지 않거든요.


그러니까, 현재 베타 상황부터 이야기해야겠습니다. 우리는 저그와 토스가 불필요한 클릭 없이도 상위 레벨의 플레이어들에게 최고의 난이도를 요구하는 현 상황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테란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지게로봇은 3종족 중 가장 쉬운 작동방식을 가지고 있기에, 지게를 자동화하느냐 마느냐의 문제는 실질적으로 난이도에 있어 큰 차이점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지게 VS 스캔의 전략적 선택이 살아있기를 바라며, 후반 지게 폭탄드랍 문제도 있기에, 이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찾고 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현재까지 테스트해본 바에 따르면, 현재 버전이 스2에 가장 알맞은 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군심 버전으로 완전히 돌려버리는 선택지도 있으며, 이 두 가지 중에서 결정할 것입니다. 현재까지는 공허 버전을 유지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지만, 최종 결정 전까지 피드백을 받아볼 생각입니다.

 

저그와 토스에 대해 말하자면, 저희가 현 토스 매크로에 대해 갖고 있는 의문은 이게 옆그레이드 혹은 이전 버전보다 못한 버전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저그 매크로는 상위 플레이어들에게 너무 쉬운 것은 아닌가 싶고요. (피드백에 따르면 문제되는 건 없어보이지만요.). 이번 주에는 이 두 가지 주제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절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사도


대 테란 전에서 초반 차관뽕이 지나치게 강력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차관의 문제와 사도 유닛 자체에 대한 문제가 섞여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우리가 보기에는, 사도라는 유닛 자체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만약 차관이 사기라면, 어떤 유닛이 소환되더라도 개사기같겠지요. 그러나, 사도를 소환했을 때만 토스가 센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상위 플레이어들과 이 문제에 대해 상의해 본 결과, 이러한 결론(사도가 문제다)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새 전략이나 유닛은 으레 op스러워 보이는 경우가 많기에, 섣부른 판단은 내리지 않을 생각입니다. 일단은 사도를 너프해 볼 생각이며, 상황을 보고 차관을 조정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했던 이야기 또 함) 현재 방안은 사도의 체력을 낮추거나(이건 단순한 수치 너프입니다), 중장갑으로 바꾸는 (테란 초반 유닛이 사도를 막을 수 없다는 것이 문제라면 말입니다) 것입니다. 또한 사도 업그레이드(실드업)를 다른 스텟으로 바꾸는 것도 테스트해 볼 생각입니다. 아마 이 건은 다음 밸런스 업데이트의 주요 주제가 될 것입니다.

 

응원귀


신 스킬이 다시 건물 대상으로 쓰이도록 변경했습니다. 신 스킬의 의도는 평소에는 쓰레기같지만, 특정 대공 상황과 조합되었을 때에는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버전에서의 타락귀 스킬은 매우 강력하고 멋진 게임 양상을 보여줄 수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재활용하기도 좋고요. 또한,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대공 카운터가 없는 상황에서도 강제로 타락귀를 뽑아서 아무때나 스킬을 남발하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많은 버전을 해 봤지만, 현재 버전이 가잫 좋네요. 

 

코그모 


코그모 사업이 우리가 의도한 대로 잘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적해 주신 대로, 이 업그레이드가 테란의 메카닉을 지나치게 카운터하면서 메카닉을 사장시키는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현재 우리는 이 코그모 사업을 없애는 것이 게임에 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것이 저그 유저들에게도 더 재미있을 (위치선정과, 메카닉 맞춤 체제 변환 등)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메카닉으로 200을 채워도 땡코그모면 다 카운터칠 수 있지요.

 

또한, 연탄밭을 너무 쉽게 뚫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코그모가 러커보다 사거리가 길어서, 러커를 도저히 쓸 수가 없거든요. 사거리가 같은 게 훨씬 더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 밸패에서 없앨 거에요.

 

유령 저격 버프


이거 가성비가 버프되어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합니다. 방법을 찾고 있어요.

 

밤까 속업


밤까 속도를 올려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그전에서요. 크립이 더욱 빨리 퍼지고 사그라들면서 게임이 더 재미있어졌지만, 테란 입장에서는 현 밤까 속도로는 크립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밤까의 속도를 올려주면 크립 공방전이 다시 활성화되겠지요.

 

 

피드백 주세요 많이 나는 원한다 DK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새끼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밀크스한잔딱 (2015-09-26 08:32: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번역 감사합니다
아이콘 [바이킹] (2015-09-26 08:55:28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진짜 토르는 일언반구 언급도 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