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5-09-25 12:39:57 KST | 조회 | 700 |
제목 |
다른거보다도 멀티당 자원량 패치가 운영가는 공유저그를 사기로 만듬
|
공유에서 멀티당 자원량이 줄면서 멀티를 가능한 빠르게, 많이 먹는것이 매우 중요해졌는데
이게 저그한테만 너무 유리한 패치임
우선 부화장 빌드 비용부터 싸서 타종족에 비해 초반에 멀티먹는데 부담도 적고 빠르기도 하고
중반 이후부터는 점막 때문에 멀티 늘리기가 더 쉬워짐
이게 중반까지만 이어진다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후반들어서 점막 시너지 때문에 확장 먹기가 더 쉬워짐
즉, 기본적으로 저그가 확장 주도권을 지님
따라서 왠만하면 저그가 타종족보다 멀티 하나정도 더 먹는게 일반적인 양상이었는데
그래도 테란이나 토스는 조합의 힘으로 저그의 자원력이나 회전력을 커버해 왔음
그런데 군심에서 문제는 테란이나 토스가 저그보다 멀티 두세 개가 밀리더라도 최종조합을 갖추면
저그가 자원이 남아돌아도 지는경우가 많았고 공유 자원 패치를 하는데 이 것이 적잖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함
그렇지만 공유에서는 저그도 최종조합 갖추면 테란이나 토스의 최종조합이랑 비등비등하게 힘싸움이 됨
그리고 저그 시스템상 조합 다시 갖추기가 편한데 여기다가 상대적으로 멀티 늘리기도 더 편해서
테란이나 토스나 후반가면 저그한테 자원적인 면에서나 회전력측인 면에서나 군심 때보다 이기기 더 힘들어짐
더구나 저그 중반 타이밍이 훨씬 강화되어서 테란이나 토스가 버텨야 되는 시간이 많아졌는 반면
자원량은 줄어서 역전하기도 훨씬 힘들어짐
그러니까 자원량 롤백 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