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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베이키
작성일 2015-09-20 11:08:56 KST 조회 218
제목
개인적으로 점막을 지,시,펌과 같이 보기는 힘들다고 봄

뭐 '자꾸 신경써야한다'는 논지라면 점막도 함께 분류될수 있지만

 

점막이 지게,시증,펌핑과 다른점은 

생산력 보다는 저그유닛에게 일종의 버프를 주는 거라서.. 

 

지,시,펌 같이 한 두번의 차이가 빌드에서 갈리게 만드는 요소까지는 없는거 같아서 

논란에 함께 나오는게 좀 안맞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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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드롱 (2015-09-20 11:0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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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크로'라는 단어때문에 같이 언급되는게 아닐까요.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5-09-20 11:1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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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가 갈리는 요소는 아니지만 한타에서 이기느냐 지느냐에 제법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라서.
슈빌 (2015-09-20 11:1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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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 에너지, 사령부 에너지, 여왕 에너지라는 면에서....
결국 플레이어를 어디에 집중시킬건가 하는면에서.....
크게 보면 같은 범주로 볼수도 있지 않을까요?
아이콘 촉촉한히드라 (2015-09-20 11:2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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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비슷한 영역이라고 봄. 시야장악과 이동속도 버프는 상당히 큰 메리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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