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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비바람부는날
작성일 2015-09-19 14:15:33 KST 조회 481
제목
게임이 쉬워지려면 매크로가 문제가 아니라

멀티를 자주 먹어야되는 자원구조

잠시 놓치면 터지는 파워한 견제들

조합잘못하면 그대로 망하는 극명한 상성들

과도한 액티브 스킬에 순식간에 끝나는 교전

 

 

게임을 쉽게 만들려면 이런걸 완화하는게 매크로보다 우선이죠.

심지어 공유에서 이러한 요소들을 강화시켜놓고 어려워졌는데

(이걸 줄일 생각은 없으니까) 매크로라도 줄여서 쉽게해보자 이런 접근이라고 생각되는데

 

뭔가 방향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비유가 적절할지는 모르겠는데

방청소안해서 냄새나는데 그 위에 방향제 도배하는 그런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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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aLiveMysticism (2015-09-19 14:3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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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리얼이죠 진짜로 뉴비들을 배려하고 접근성을 낮추고자 한다면 숙련도에 따라 탄탄해지는 메크로를 건들이는거 보단 점점 어려워지는 마이크로 컨트롤과 잠시만 놓쳐도 겜이 터져버리는 요소들을 제거하는것이 옳죠
방이 냄새가 나서 청소해야 하는데 대책이랍시고 방향제 뿌린 다는 그말씀 매우 공감합니다.

밑에글 보니까 어떤 이상한 사람이 메크로를 없에야 중요한 마이크로 컨이 나올수 있다는 중장을 하는데 그러려면 그냥 aos 하라고 권하고 싶네요
왜 게임이 쉬워지기 위해서 rts 가 aos 처럼 변해야 하나요 rts는 rts 이지 aos 가 아니죠

과도한 엑티브 스킬과 잠시만 놓쳐도 겜이 터져 버리는 견제형 유닛 그리고 지나치게 산개만을 요구하는 스플데미지를 주는 유닛들의 너프가 필요합니다. 메크로는 그다음 문제에요

물론 펌핑과 같은 단순 노동처럼 느껴지는 쓸모없는 메크로는 저도 없에는데 동의 합니다만 이거보단 위에 적은 요소들이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블리자드가 정말로 신규유저들을 배려할 생각이 있다면 말이죠
뉴비들이 스투를 떠나는 이유는 한방에 겜이 터져서 조합한번 잘못했더니 게임이 한방에 기우는 요소에 대한 스트레스로 혹은 속상함으로 떠나는 거지 메크로가 어려워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엔제리너스 (2015-09-19 14:1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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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게 맞다고 봄
스2가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이 저런 부분이지
매크로적인 요소 때문은 아닌거 같음
아이콘 비바람부는날 (2015-09-19 14:1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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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 얘기 나오기전까지는
게임 쉬위져야된다는 글이 나올때 항상 이런것들 언급되었지 매크로 언급했던 사람은 제 기억에는 없습니다.
아이콘 [바이킹] (2015-09-19 14:2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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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걸 안하니깐 매크로 삭제 얘기가 나오는 거 잖습니까

자원 구조는 애초에 밸런스 팀이 컵라면 3분도 못 기다릴 정도로 빠른걸 좋아하는 놈들만 모였으니 수정 할 리가 없고.
파워한 견제는 밸런스 팀이 견제 성애자들이니 이것도 수정 가능성 재로.
상성 자체는 이건 아예 아머 시스템을 바꿔야 되니 현실성 없고
그나마 액티브 스킬은 수정할 만 한데 이것도 그냥 어택땅 양상만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액티브 스킬을 섣불리 간소화 할 수가 없고.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09-19 14:3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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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문제를 해결 안하니까 매크로라도 삭제해야되는데 매크로도 삭제안하는게 지금 꼬라지

다음 순서는 예정되있음. 기대도 안함
아이콘 aLiveMysticism (2015-09-19 14:3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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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리얼이죠 진짜로 뉴비들을 배려하고 접근성을 낮추고자 한다면 숙련도에 따라 탄탄해지는 메크로를 건들이는거 보단 점점 어려워지는 마이크로 컨트롤과 잠시만 놓쳐도 겜이 터져버리는 요소들을 제거하는것이 옳죠
방이 냄새가 나서 청소해야 하는데 대책이랍시고 방향제 뿌린 다는 그말씀 매우 공감합니다.

밑에글 보니까 어떤 이상한 사람이 메크로를 없에야 중요한 마이크로 컨이 나올수 있다는 중장을 하는데 그러려면 그냥 aos 하라고 권하고 싶네요
왜 게임이 쉬워지기 위해서 rts 가 aos 처럼 변해야 하나요 rts는 rts 이지 aos 가 아니죠

과도한 엑티브 스킬과 잠시만 놓쳐도 겜이 터져 버리는 견제형 유닛 그리고 지나치게 산개만을 요구하는 스플데미지를 주는 유닛들의 너프가 필요합니다. 메크로는 그다음 문제에요

물론 펌핑과 같은 단순 노동처럼 느껴지는 쓸모없는 메크로는 저도 없에는데 동의 합니다만 이거보단 위에 적은 요소들이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블리자드가 정말로 신규유저들을 배려할 생각이 있다면 말이죠
뉴비들이 스투를 떠나는 이유는 한방에 겜이 터져서 조합한번 잘못했더니 게임이 한방에 기우는 요소에 대한 스트레스로 혹은 속상함으로 떠나는 거지 메크로가 어려워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백가쟁명 (2015-09-19 14:5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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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고치기 쉬운 자원량이라도 롤백해야 할 거 같네요...문제가 이 정도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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