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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9-19 11:22:23 KST | 조회 | 1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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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어이가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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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어려운 부분이다. 한국에서는 이런 피드백을 많이 받는데, 해외에서는 완전히 반대되는 피드백이 온다. 게임은 더 빨라야 하고, 더 어려워야 하고. 이 부분은 이렇게 정반대의 피드백을 받고 있는 상태다.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전체적으로 모든 걸 한 방향으로 맞추기보다는, 부분마다 쉽거나 어려운 부분을 만들어서 중요한 선택을 확실히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게임 페이스를 봤을 때, 전체적으로 스피드가 빨라지는 건 플레이하기에도, 보기에도 더 재미있을 거로 생각한다. 하지만 난감한 부분은 현재도 어려운 부분인데, 이걸 어떻게 쉽게 만드느냐는 거다. 예를 들어, 애벌레 생성이라던가 지게 로봇, 시간 증폭. 이 세가지 기술을 완전히 제외할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하고 있다
세 기술 모두 전략적인 선택도 아니고, 이걸 언제 잘해야 한다는 것도 아니다. 그냥 정해진 시간 안에 빨리 클릭하는 플레이어가 이득을 보는 형태다. 깊은 생각을 해야 하는 선택지도 아니고, 전략도 없는 부분이다. 이런 부분을 좀 더 개선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
이런말 했던 양반들이 왜 갑자기 종족특성 운운하면서 매크로를 다시 살리는지도 모르겟고
애초에 게임 쉽게 만드는건 생각에 없었다면서 매크로 삭제 실험은 왜 한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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