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전작에서 그렇게 마나 있는 스킬 유닛들이 많이 안나왔냐면, 인터페이스와 그것을 염두한 설계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전작에선 스킬 유닛 한꺼번에 지정해서 스킬 쓰면 한꺼번에 그 지점이나 유닛에게 스킬이 쏟아지는데, 그걸 염두해서 스킬등이 강력하고 넓게 설계가 됩니다, 몇기만 써먹어도 게임을 풀기 쉽게끔. 그리고 이렇게 써먹기 힘들게 스킬 인터페이스가 되어 있으니 스킬 유닛 만들어서 써먹느니 차라리 진짜 공격유닛을 대규모로 운용하는게 낫다는 결론이 나서 전작의 전투 형태가 그렇게 나타난거라 생각는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