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기라졸
작성일 2015-09-18 15:12:58 KST 조회 266
제목
예전에도 쓴적있지만 지게 시증 펌핑삭제는 정체성 삭제임
저번에도 한 말같은데 스1에서 스2로 넘어오면서 가장큰 추가된 점이랑 종족별 특징을 나누는게 시증 지게 펌핑과 점막인데 이걸 지우자고하는건 스1과 스2를 나누는 가장 큰 분기점을 스스로 포기하는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종종 문제삼아 이야기하시는 매크로의 뉴비 장벽 난이도 문제가 좀 그런게 스2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빌드를 외우고 상황을 이해하는걸 어려워할지 지게를 떨어뜨리는걸 어려워할지 (펌핑은 예외로..) 생각해보면 RTS의 가장 큰 장벽은 전략, 전술이지 매크로가 아니라 봅니다.

물론 뉴비들이 지게로봇이나 시증 펌핑을 이해 못하는 사람도 꽤 있지만 그렇게 따지면 차원관문을 왜 올리냐고 묻는 사람도 있더군요. 보통 하나를 물으면 나머지 하나도 올려야되냐 묻더군요


말이 좀 두서없는듯한데 제 생각은 매크로 삭제는 스1과 스2를 나누는 가장 큰 차이점을 스스로 없애는 것이라 좀 거부감이 드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스타퀸 (2015-09-18 16:02: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굳이 그런 매크로로 나눠야 하나 생각이 드네요
그래픽 전략전술 유닛들로 이미 충분히 나뉘었는데...

저것들은 그냥 고수와 하수를 나누기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해요
아이콘 비바람부는날 (2015-09-18 16:09:1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이미 5년에 걸쳐서 정체성이 되었다 뭐 그런말이겠죠. 처음부터 없었으면 모르겠지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