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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OnlyinBugfield
작성일 2015-09-16 18:56:20 KST 조회 260
제목
테란이 해불만 주구장창 쓰는 이유는 결국 기동성 때문임

메카닉 유닛들을

 

중간다리로 못 쓰는 건

 

메카닉 유닛이라는 것들이 (아직 미확정인 사이클론 제외하고 군심기준으로 이야기하자면)

하나같이 범용성이 등신들임

 

공성전차는 공성모드 '하고 있는' 그 순간만 돈값하는 유닛이고

화염차는 경장갑 제외하면 개병신에

화기병은 적의 근접 유닛을 제외하고 싸움걸면 몸빵말곤 아무것도 못함. 딜을 넣을 수 조차 없음. 뒤뚱뒤뚱걸어가다 다 뒤지니.

 

유일하게 토르가 오히려 범용성은 좋은 편임.

화력도 괜찮고. 문제는 얘는 에픽급 유닛이라, 양산 자체가 힘들고, 잃으면 타격이 너무 큼.

그리고 얘도 기동력 병신인건 스2에서 알아주는 놈.

 

나사가 하나씩 빠진것들이

기동성이 병신이니 (화염차는 단독으로 돌아다녀선 한계가 있으니 결과적으로 가장 느린 유닛에 맞춰가야됨)

 

기동성이 괜찮다는 해불보다도 더 빠른 타 종족의 다방향 공격에 대응이 불가능함.

게다가 유닛들 특성이 소수 일땐 별로 도움도 안됨 (특히하게 토르는 소수라도 도움이 되는데, 문제는 얘가 기동성이 제일 느림)

 

이러니 해불을 관문유닛처럼 몸빵으로 쓰고

메카닉 유닛을 주 화력으로 사용하려고 해도

 

체제를 그렇게 변경하면 상대의 휘두르기에 대책없이 휘둘림.

 

그래서 현재 군심은 아예 메카닉으로 시작을 해서, 시작부터 빗장걸고 게임을 하는 방향으로 하는 중이나

그마저도 요즘엔 영...

 

글이 긴데

결론적으로 다양한 유닛의 활용을 보고 싶다면, 해불을 너프해서라도

메카닉의 생산성과 기동성을 상향할 필요가 있음. 특히 한번 모드 시작하면 사실상 8초(변신에 4초, 푸는데 4초)간 스턴되는 공성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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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zhuderkov (2015-09-16 19:0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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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성도 한몫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콘 거머리지뢰 (2015-09-16 19:0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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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의 바이오닉, 화력의 메카닉으로 컨셉을 잡아놓은 셈인데 이 밸런스를 잡는게 힘든건지, 유저들이 체제전환 메타를 잡기가 힘든건지 아직 잘 모르겠슴. 스1도 레이트 메카닉같은게 뜰때까지 걸린 세월이 거의 10년이라...

럴커가 그래도 괜찮은 활용을 보이는걸 보면, 걍 타종족의 카운터도 강화됐겠다 탱료선같이 꼼수쓰는거 없애고 탱크 자체의 성능을 다시 묵직하고 강력하게 바꾸는게 어떤가도 싶음.
아이콘 OnlyinBugfield (2015-09-16 19:0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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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 메카닉이 되는 이유는

희대의 씹사기 벌쳐와
범용성의 최강자 골리앗이 있기 때문이지요.

스2 메카닉과는 비교를 불허함...
BacardiGold (2015-09-16 19:0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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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바이오닉처럼 건물이나 중요유닛 저격으로 상대 테크를 늦추거나 뭐 그럴 수단이 기갑병 지뢰 화염차외에도 있으면 기동력이 약해도 괜찮은데 결국 일꾼테러 대비만 하면 되니까 토스가 원하는만큼 쨀수있는것도 한목하는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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