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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백가쟁명
작성일 2015-08-27 13:25:11 KST 조회 720
제목
공유 차관 16초 소환 말인데요

수정탑의 동력 범위에 연결체나 차관이 없으면

소환 시간이 16초(공유 기준으로는 11초로 기억)로 바뀌지 않았습니까??

근데 여기에 "아직 건설 중인" 연결체가 있어도 소환 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이게 의도된 건지 버그인 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다음 패치 땐 수정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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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기린 (2015-08-27 13:2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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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중인 멀티도 방어하라고 그렇게 만든 거 아닐까요
아이콘 청하 (2015-08-27 13:2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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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지어지는데 2초되면 문제가 되지만...연결체라서 크게 상관은 없을듯;
아이콘 청하 (2015-08-27 13:2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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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 올라가는중에 소환이 2초되면 진짜 군심 차관올인보다 더 쎔 ㅋㅋㅋㅋㅋ
아이콘 백가쟁명 (2015-08-27 13:2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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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근데 전진 수정탑해서 연결체 건설 시작한 다음에 유닛들만 냉큼 2초만에 소환하고 곧바로 연결체 건설 취소하는 플레이도 가능하기 때문에...물론 이런 경우엔 취소 비용만큼 광물을 날리게 되지만, 애초에 공격시 수정탑 소환을 까다롭게 만들겠다는 패치 취지에 맞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아이콘 (졸못유저)Sonic (2015-08-27 13:31: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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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런 하이리스크 플레이 히려는 사람이 더 적을거임;
아이콘 청하 (2015-08-27 13:32: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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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2베이스 차관올인이면 연결체 짓는게 부담스러워여; 미네랄400이 2베이스 올인하는 입장에선 미네랄 400 모일땜까지 기달리다 소환해야하기땜에 어차피 거기서 거기임;
물론 3베이스올인이면 붕강기 댈꼬 올인해버리니 ㅋㅋㅋㅋㅋㅋ
삼기린 (2015-08-27 13:3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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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소환이 무서운 건 초반 각종 뽕뽑기인데 그 때 뽕뽑는 병력이 400광물이나 적어지게 될텐데요
대략 따져봐도 광전사 넷이 통으로 날아가고 추적자도 셋, 불멸자도 하나 이상 적어지게 됨
아이콘 거머리지뢰 (2015-08-27 13:3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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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중인 연결체는 나름 필요하다고 보는게.. 저그랑 트리플싸움할때 되게 중요하더라고요.

위에 언급하신 문제점은 확실히 꼼수같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는데.. 지켜봐야겠네요.
삼기린 (2015-08-27 13:33: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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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뭔가 이걸 이용한 날빌이 나올것 같긴 함
아이콘 청하 (2015-08-27 13:3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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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일꾼 30기 컷하고 2베이스 차관올인이면 미네랄이 보통 600~800정도 남음; 사도,광전사,추적자가 6~8마리 나올 양인데 연결체를 지어버리면 400이 부족하니 3~4마리 밖에 안나옴 나머지 3~4마리 추가 소환은 연결체 취소안해도 캐는 시간 기뎔려야하거나 연결체 취소하고 그냥 수정탑에서 소환 16초되서 나오거나 시간적으론 거기서 거기라; 비효율적임
아이콘 청하 (2015-08-27 13:3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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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 44기 컷하는 올인이여도 7~8차관일게 뻔해서 연결체짓고 2초소환 한다해서 7~8차관이 다 안돌아감;
아이콘 청하 (2015-08-27 13:3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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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미네랄 300 벌자고 연결체 취소하면 다시 소환 16초를 기달려야함 ㅋㅋㅋ
그래서 연결체짓고 2초소환 짓을 할 이유가없음;
어우있 (2015-08-27 13:42: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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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분광기 찍는게 낫죠
아이콘 청하 (2015-08-27 13:44: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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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다만 3베이스이상에서 상대의 맹공을 막아내고 역습하러갈때 붕강기 없을때 수정탑옆에 연결체 지어서 2초소환하는건 좋아보일듯; 그때는 연결체지어도 병력 생산에 차질없을정도의 자원이 되니까여;
날개달린악몽 (2015-08-27 18:3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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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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