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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8-21 17:00:42 KST | 조회 | 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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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그런 매크로요소를 고수용으로 바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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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는데 리스크를 만들어서 초보던 중수던 고수던 다 편하게 쓸수있고 명백한 장점이있는대신 그만큼 리스크도 크게끔.
예를 들어서 지게는 테크좀 올리고 더 많이캐는대신 워3 업킵처럼 약간에 미네랄이 사라지게해서 중반에 엄청난 물량을 나오게할수있지만 남용하면 미네랄이 사라지고 낭비도 커서 안그래도 약한 후반이 더 약하게하던지하고
토스는 시증을걸면 건물주변시간이 맛이가서 시증이 풀리면 오히려 건설시간이 일정시간 느려진다던지하고
저그는 펌핑에 걸리는 시간이 주는대신 5마리가 나와도 전투유닛만을수있게하고 펌핑라바가 있는동안은 드론생산 불가라던지 걸때마다 부화장에 무리가가서 체력이 깍이던지 이런식으로
솔직히 스2매크로가 번거롭고 재미가없는건 100%동의하는데 그래도 신선하긴했었고 방향수정만해주면 재밌는요소가 되었을거라고도 생각하는데 무조건 삭제는 좀 아니라고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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