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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거머리지뢰
작성일 2015-08-10 10:31:01 KST 조회 578
제목
블쟈가 공허 사거리업글을 고려중이라고 했던가

해방선 상대하다보면 그게 있어야 맞물리는 싸움이 나오지 않을까 싶음

어차피 해방선 상대로 지상군으로 들이받는건 확실히 노답이고, 지형별로 점추는 답이 없는 경우도 많은데다

불사조는 해방선 자체에 상성, 공허가 해답인데 그냥 공허는 해불+해방선과 사거리 싸움이 쉽질 않음.

 

그냥 병력과 뭉텅이로 어택땅하면 당연히 토스 지상병력이 먼저 녹아버리고, 공허만 공간을 활용해 해방선을 몰아내려고 하면 해방선의 지상모드 사거리가 상당히 긴지라 해불에 취약하고 공허의 이속이 느려서 능동적인 운용이 쉽질 않음.

 

그렇다고 공허의 이속상향을 줘버리면 자날때처럼 팀플레이나 극후반 상성을 씹어먹는 개사기스킬이 생기는거고, 해방선의 장점중 하나인 모드 상태가 아닐때 상당히 빠른 기동력이 무시되는 결과가 되버림. 또 기껏 궤멸충의 스킬로 상향된 저그의 지대공이 완전 씹혀버리는 결과가 나올듯. 그러니 함대신호소 정도의 테크에 사거리업이 주어진다면 럴커vs분열기처럼 서로 더 좋은 자리를 잡아서 밀어내려는 라인싸움이 괜찮아지지 않을까 싶음. 저그전 쭉찍타락귀 상대로 제 구실을 해야할 공허가 군심이나 공유나 영 구린 성능을 보이는 면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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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zure.768 (2015-08-10 10:4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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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가 해방선보다 훨씬 빨리 나오는데 올인만 강력해질듯
아이콘 청하 (2015-08-10 10:4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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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공허는 너무 잘 뭉치는것도 문제;; 그래서 기생폭탄에 더 끔살당하니 군락저그상대로 공허를 섞는게 자살행위일정도임; 이 잘뭉치지않게 반경이 커져야 스플에 우수수 녹는 사태가 조금이나마 나아질듯함;
N신경과학자N (2015-08-10 10:4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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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폭풍함 빌드타임을 상향하는게 나을것 같은데..
아이콘 청하 (2015-08-10 10:5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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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폭풍함 빌탐은 60초라 공허랑 빌탐이 같아서 문제안됨;; 문제는 가격이죠;; 그리고 함대신호소의 테크 가격도 싼게 아니구요; 그렇다고 폭풍함 너무 빨리 나오는게 싸게하면 그거대로 문제발생함;
아이콘 Mutalisk (2015-08-10 10:52: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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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함은 가격 깎을라면 필히 체력 토막내야함
아이콘 청하 (2015-08-10 10:5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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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해방선 지상뎀을 폭풍너프하면 될일임;
아이콘 청하 (2015-08-10 10:5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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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쭉찍 타락귀 상대로 공허포격기 충분히 제 구실합니다.문제는 살모사 기생폭탄떔에 군락저그상대로 다수공허 자체를 쓸수가없음; 어차피 기생폭탄이 공중 장악 손쉽게 해주는 스킬인데 타락귀 쭉찍도 할 필요가없고, 토스입장에서도 공허를 군락저그상대로 쓸 이유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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