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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8-09 07:52:28 KST | 조회 | 8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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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도 불만 저래도 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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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도 참 힘들겠구나 생각 듭니다.
손 너무 바쁘고 정신없다고 불만, 그래서 매크로 줄일 예정이라고 하니까 그것도 불만,
신유닛이 추가되면 당연히 더 복잡한 요소는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 그것도 불만,
1:1이 부담스러워 기피하는 유저가 많아서 동맹사령관과 집정관 모드 등의 비교적 라이트한
컨텐츠를 추가한다는데도 아몰라 빼애애액 내맘에 안들어..
저는 솔직히 스타라는 게임에서 매크로적 요소를 줄인다는게 진짜 엄청나게 과감한 판단을
한거 같은데 일단 실력의 격차가 무지막지하게 줄어들거고 스타2는 엄연히 프로가 플레이하는
게임인데다가 안그래도 스타1에 비해 격차가 크지 않다고 평가받는 스타2인데 여기서 더 줄어든다면..
아니 애당초 스타2 군심 기준으로도 정확한 컨트롤만 딱딱 해준다는 전제 하에 APM 100만 넘기면
마스터는 충분한데 뭔 손이 죽도록 바빠서 도저히 못하는 게임인것마냥 이야기를 하는지도 이해불가.
어차피 본인 실력대로 매칭시켜주는데 할 수 있는만큼 플레이하고 본인에게 걸맞는 리그에 배치되서
비슷한 수준의 유저들과 즐기면 되는거지 무슨 수능 교과목 늘어난것마냥 필수적으로 다 공부해야
되는것도 아니고 왜 그렇게 쌍수를 들고 반대를 하는지 모르겠음.
게다가, 저렇게 매크로적 요소를 삭제한다고 하니 이번엔 컨트롤 게임을 만드냐고 불만 표출하는데
아니 그럼 도대체 실력의 차이를 무슨 수로 변별하라는 건지? 하스스톤처럼 운빨로 승패 결정함?
제 생각에 게임은 어렵게 만들어놔서 보는 재미를 충족시키고 유저들은 본인 수준에 맞게 플레이하는게
이상적이라고 보는데 그냥 보는 게임도 쉽게 하는 게임도 쉽게 만들어야 직성이 풀리려는건가.
어차피 스타같은 하드한 1:1 게임을 지금보다 조금 더 쉽게 만든다고 해서 사람들이 많이 할거 같습니까?
비교적 게임방식이 더 라이트한 FPS도 멀티가는거 무섭다고 싱글만 깨고 접는 사람들이 태반인데
어차피 그런사람들은 PVP 안해요. 이런 소수의 유저들 붙잡겠다고 게임 자체를 흐리멍텅하게 만들어서
보는 재미도 없고 하면서도 실력간의 변별력이 떨어지는 그런 애매한 게임 만드느니 1:1은 확실히 1:1답게
만들어놓고 나머지 동맹사령관이나 집정관, 팀플 모드에 공을 들여서 다양한 유저들을 포용하는게
확실히 더 나은 개발 방향이고 그렇게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한국 유저들 빼애액은
참 지칠줄도 모르고 계속됨. 듣다보면 그냥 자기들이 게임 하나 만드는게 낫겠다 생각이 들 정도.
보면 여기 사람들도 굉장히 시선이 협소하고 자기 관점 위주로만 얘기함.
제 생각에 프로게이머나 이런 플레이 수준은 가장 높을지 몰라도 게임을 바라보는 이해도나 통찰력있는
관점으로 바라보는 능력은 대한민국 유저가 제일 떨어지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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