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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휴가]메카닉
작성일 2015-07-27 22:30:54 KST 조회 334
제목
테란은 종족구조상 프로레벨에선 시간이 지나면 약해지는거같음

단순히 테란종족은 안좋고 딴 종족은 사기라서 이런게 아니라

 

종족 설계자체가 워3비교하면 오크처럼 견제와 컨트롤로 활용도에 따라 이득을 많이 볼수 있고

초반 유닛들 하나하나 가 화력에 공격적인 활용으로 특화되어 있어 피지컬이 좋은 선수가 쓰면 사기처럼 보이기 쉽고

따라서 자날도 군심도 초반에제일 강력한 종족이였고요

 

근데 반대로 이게 운영보다는 컨트롤이나 견제같이 피지컬적인 부분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므로 결국 rts게임에서 당연히

전체적으로 운영이 발달하고 피지컬외적인 부분에 대한 발전으로 타종족들이 우위를 점하면

컨트롤과 감만으로는 대세가 넘어가 새로 더 촘촘하고 완벽하게 발전된 타종족의 운영법을 이겨낼수는 없는거죠.

 

스1에서도 최연성선수 시작으로 그리고 이영호 선수가 이러한 점을 정말 잘보여줬죠..

워3도 오크는 초중반에 오크래프트 역사를 쓰는 사기종족이였지만 운영의 한계로 지금은 최약체인 상황이고

 

스2같은경우도 생산시스템이나 시야장악수단 그리고 티어별 유닛들을 보면 테란도 이런면에서는 게임이 발전할수록

오히려 약해지는 경향이 있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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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하트브레이커 (2015-07-27 22:5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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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 설계가 좀 가벼운건가요
아이콘 [휴가]메카닉 (2015-07-27 22:5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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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종족설계가 가볍다기 보다는 고테크유닛들의 성능문제나 차관이나 펌핑같은 생산시스템을 따라잡기힘들고 점막이나 관측선처럼 같은 지속적인 시야장악수단의 부재같은게 겹치며 운영이 발달하게 되면서
소수유닛 견제,찌르기 컨트롤로 이득을 보는 테란의 공격은 막히기 쉽고 이로인해 타종족한테 밀리는
경향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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