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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5-07-25 13:22:54 KST 조회 682
제목
근데 진짜 차관 삭제하고 광추 HP 5-10% 증가시키면 프사기 됨?

타종족이 차관 러쉬를 사실상 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초중반 찌르기 타이밍 좀만 잘못 계산해도 게임 확 기울 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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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졸못유저)Sonic (2015-07-25 13:2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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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관이 무시무시해질듯
전관빼면 오히려 토스손해같지만
아이콘 비바람부는날 (2015-07-25 13:2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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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 추적자 스펙 건드리는건 진짜 아니라고봐요
아이콘 MrwK (2015-07-25 13:24: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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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전진관문이 있긴 한데 1베이스든 2베이스든 차관러쉬 자체가 없으면 그냥 전진관문 막을 수 있는 안전한 빌드로 가면 될 듯 해병 반응로 더블이라던가 15못이라던가
아이콘 Mutalisk (2015-07-25 13:25: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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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관문말고는 사실상토쓰레기...
아이콘 Mutalisk (2015-07-25 13:2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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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병력을쉬지않고찍는게 기본이 되는데 지금처럼 업글인프라에 미리 돈투자하고 나중에 필요할때만 차관병력찍는것도 불가능하고
아이콘 MrwK (2015-07-25 13:2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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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관문을 지금보다 한 타이밍 더 빠르게 올려야 하는데 초중반 토스 자원 운용 생각하면 엄청난 변화가 아닐 수가 없응ㅁ
BacardiGold (2015-07-25 13:2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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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개쓰레기됌 그냥 관문병력 빌탐이 너무 안좋아서 거기에 시증 몰아줘야되서 뭘 할수가 없을듯
아이콘 Azure.768 (2015-07-25 13:3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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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탐 조금 긴건 평소보다 관문 한두개 더지으면 그만인 문제인데 체력이 10프로 늘어나는건 상대 입장에서 막을수가 있고 없고의 문제임
아이콘 Azure.768 (2015-07-25 13:32: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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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게이머랑 각종 해설자들이 거기에 동의했다는데 나나 너님들이 아니라고 우겨봐야 모양만 안 살잖아
아이콘 Mutalisk (2015-07-25 13:3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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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할때 차관병력충원하고 인프라업글에 미리 자원투자하는거 못하는게 젤 크죠
그게 다 되서 지금 프테동률인데
아이콘 (졸못유저)Sonic (2015-07-25 13:3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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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단순 200싸움으로는 토스가 더 강할수는 있지만
토스의 다채로운 찌르기 카드가 다 사라지는걸 고려하면 글쎄요....
아이콘 Azure.768 (2015-07-25 13:4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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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그리 바뀌면 초반부터 광추 계속 찍어서 달리는 러시가 그냥 무조건 이득보는 러시가 된다고 보면 됨 어떤식으로든 방어에 돈 투자하게 만들고 빼면 초반에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는거죠 자날 초기의 11 11같은 느낌으로 운영하면 된다는거지 내 보기엔 밸런스팀이나 거기 참가한 사람들 판단이 정확함
아이콘 Azure.768 (2015-07-25 13:4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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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말고 12 14 그냥 병영을 보여주기만 해도 저그가 테란보다 가난해지던 그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네...
아이콘 Mutalisk (2015-07-25 13:4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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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갑병패치때 무기고만지으면 무조건 이득이라는 저그생각과 전혀 다를거없어보이는 발언임
반대로 어떤식으로든 수비만해내면 관문회전하고 테크올라가고 업글돌리고 인프라늘리고를 감당할수가 없는 토스가 힘들거라는건 말안해도 뻔하고
BacardiGold (2015-07-25 13:5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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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작 HP15,16 올라가는걸론 해불의랑 바링 못이길것같은데? 아무튼 님도 차관 없애고 관문유닛 상향반대인 시점에서 이 논쟁에 의미는 없다고보지만요
아이콘 Azure.768 (2015-07-25 14:1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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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불의랑 바링을 관문병력으로 정면승부해서 이겨야 됨? 그렇지 않음; 관건은 토스가 고테크유닛까지 갈 수 있냐 없냐인데 일단 버텨서 고테크 확보되면 이후에는 몸빵이 더 향상되는거니

기갑병은 좀 상황이 다른게 애초에 기갑병 자체가 카운터인 맹독충보다 고테크라 정찰만 되면 막는거고, 반대로 광추 찌르기 타이밍에 저그가 뽑을건 저글링 여왕뿐인데 2관문 광추 돌리면 꽤 막기 힘들거임

유즈맵으로라도 실험해보면 될 사안이긴 한데 적어도 현재 공허의 유산보단 저그 상대하기 쉬울 듯..
gspscott (2015-07-25 14:1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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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은 반응로 저그는 애벌레사리 추가 있지만 토스는 시증 제한 있어서 많이 안좋아요
아이콘 (졸못유저)Sonic (2015-07-25 14:2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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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차관 시스템이
상대보다 전투가능 인구수 약 20정도 일시적으로 앞서게 하는데
그래도 밸런스가 반반임
근데 차관이 없어지만 그게 안되니까 토스 정면도 200꽉채우기 전까지는 그렇게 세질곳 같지는 않음
아이콘 Mutalisk (2015-07-25 14:2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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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가 좀 아플것같긴한데 게임양상이 발전될수록 의무적으로 찔러야만 되는 플레이는 막는스킬이 발전할수록 통하기 어려워지기 십상임.
뭐 분광기는 어차피 너프됫으면 하는거 1순위니 넘어간다고 쳐도 초반의 강력한 찌르기제외
견제 회전력이 너무 부실해져서 결국은 토스약화가 될거라고 봄
아예 펌핑 해불가성비등 모든걸 다 리디자인하면 몰라도
어우있 (2015-07-25 15:25: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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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테란이 결승전 마지막 세트에서 꺼내는 비장의 수가 전진병영 벙커링이었듯 토스의 비장의 수가 전진관문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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