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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7-19 07:37:23 KST | 조회 | 3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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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물/업그레이드 빌드타임을 전체적으로 늘렸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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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가 너무 빠르고 어렵다고 느껴지는게 스1보다 교전 컨트롤 중요도와 난이도가 올라가서 정교한 교전을 해야 하는데 동시에
생산과 인프라를 늘리고 견제까지 신경써야 하는 등 여러가지를 끊임없이 수행해야 되서라고 생각하는데 구조물 건설/업그레이드
연구 시간등의 빌드타임을 늘리는 것으로 이걸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스2의 업그레이드 등이
스1에 비해 빌드타임들이 전체적으로 줄어든 것도 스1에 비해 게임속도를 빠르게 느끼는 원인이니까요.
유닛들의 이동속도나 공격속도는 건드리지 않아서 전장에서의 박진감은 그대로 두되 이러한 견제나 교전을 하면서 인프라구축,
유닛생산 펌핑 등의 매크로적인 요소는 좀 더 여유를 둘 수 있도록 말이에요.
솔직히 지금 스투를 예로 들면 마스터 테란 유저도 지뢰드랍 걸면서 본진 인프라 늘어나고 업그레이드 찍고 이거 완벽히 하기가
힘든데 이런 면에서 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지 않을까요?
뭐 이렇게 되면서 생길 문제인 인프라 구축이 가장 늦게 끝나는 테란이 입는 패널티나 인프라 구축에 상대적으로 가장 적은 영향을
받는 저그의 시스템에 대해선 밸런스 조정을 통해 해결해야 되고요.
지금 상태에서 무조건 빠르게 빠르게만 지향하는건 정말 게임하는데 여유가 너무 사라져서 부정적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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