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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zhuderkov
작성일 2015-06-28 22:39:15 KST 조회 137
제목
전작에 비해 현재가 광역피해 유닛이나 기술을 쓰기 쉽다고 생각되는건 저뿐입니까?

1. 파괴자 - > 거신

 

파괴자는 겁나 느려 터진 유닛이어서 왕복선과의 연계도 연계고(수틀려서 왕복선째 터지면...), 손이 엄청 많이 갑니다, 그리고 한발에 광물 15가 들어가는 유닛입니다, 헛방 터지거나 장기전 들어가서 멀티 말라버리면 눈물 나는데... 그에 반해 거신은 좀 비싸긴 해도, 유지비가 따로 안들어가고, 느리지도 않아서 분광기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2. 가시지옥 -> 맹독충(군단의 심장까지)

 

 가시지옥이 쓰기 어려운 유닛은 아니나, 맹독충이 더 쓰기 쉽고 단계가 더 낮습니다, 가시지옥은 히드라리스크 굴에서, 번식지를 완성시킨 뒤에야 가시지옥 업그레이드 제한이 풀리고, 히드라리스크를 따로 뽑은 뒤에, 그것에서 변이해야 합니다, 이 시간을 벌기 위해 나온 것이 뮤탈리스크 짤짤이 혹은 히드라 푸쉬입니다. 하지만 맹독충은 부화장 단계고, 저글링에서 변이합니다, 비록 제대로 써먹을려면 업을 하나 따로 해야 하지만, 이 두 유닛이 적과 근접했을때, 가시지옥은 그냥 죽으면 아무런 피해도 못 주고 끝나지만(발악 피해라는 버그성 요소가 존재하긴 합니다만...), 맹독충을 적과 근접해서 죽으면 공격에 성공한 것과 동일한 위력을 내 줍니다.

 

3.거미 지뢰. -> 땅거미 지뢰

 

거미 지뢰쪽이 뭐 시야 밝혀놓기나 가격면에선 땅거미 지뢰보단 우위입니다, 보급품도 안먹고, 근데, 땅거미 지뢰는 대공도 되어주고, 직격만 성공하면 관문 유닛 하난 확실히 골로 갑니다, 강력한 광역 피해는 덤이고, 그리고 재배치랑 재사용도 가능한 데다, 호버유닛이나 일꾼유닛에 대한 제한도 없으니...

 

4. 광역 스킬들.

 

전작에선 따로 한기씩 지정해다 목표지점을 섬세히 지정해 줘야 했습니다만, 지금에 와서는 막 두줄정도 모인 특수기술 유닛을 한 제어부대에 넣어서 스킬을 대강(전작에 비하면) 지정해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EMP를 날린다 하면 유령부대 선택해서 e클릭, e,클릭(반복), 사이오닉 폭풍을 날린다 하면 t,클릭, t,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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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heeserush (2015-06-28 22:41: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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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전체적인 인터페이스가 편해진거지
기술자체가 편해진건 아니잖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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