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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컨셉아트
작성일 2015-06-28 21:34:22 KST 조회 455
제목
스타2의 개선점으로 순삭을 방지하기위해 지연전투제안

컨셉을 한가지 제안하고싶습니다.

 

컨셉게시

 

스타크래프트의 전투양상의 최악의 단점이면서 구조상헛점입니다.

어쩌면 이것이 장점일수도 있고 인기의 원인일수도 있지만

그러면서 성장동력을 제한하는 단점이라고 생각하기에 제안을 드리고자합니다.

 

음..블쟈판에 쓰려고하다가 여려명의 동감을 받는게 우선인것같아 여기쓰는것입니다.

 

 

우선 최악의 단점으로 게임에서 확장을 가질수록 3가지가 단점이됩니다.

1. 일꾼을 뽑아야하므로 인구수가 줄어드는단점

2.확장을 가져가면 게임시간이 늘어나므로 전체적으로 지치고 쳐지는 플레이 거기다 추가로 아예 초중반테크밖에 못가는 플레이

3. 세째 이게 가장중요하다고 봅니다. 게임후반으로 갈수록 자원모이는 속도가 생산속도를 능가

 막상 전투는 밀렸는데 자원은 계속올라감

 

누구는 이런건 별로 중요한게 아니라고 말할테지만 그럼 과연 뭐가 중요한가

 

솔직히 이런거 모르는 분들은 없다고 생각하구요 단지 그래서 어쩌실겁니까냐면

게임초반부터 순삭전투 늘 문제시되어왔습니다. 나름대로 한방이 있는 게임이니까 재미있는것도 사실이지요

근데 그게 다가 아니란거죠 게임마다 신경을 초 100%세우고 하다가 한방에 훅간단말입니다.

이게 완전 안좋은것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개선점으로 제안하는 이유는 더 좋은 게임이 되기위해 더 신나는 게임플레이를 제안하는것입니다.

 

따라서 제가 제안하는  해결책으로

1. 일꾼을 뽑아야하므로 인구수가 줄어드는단점

의 개선으로....​

( 일꾼은 최대 몇명까지는 인구수먹지않기...)

 이 룰을 선택하면 초반부터 중반까지 일꾼인구수가 먹지않겟죠..그렇게되면 보다 병력운용에 여유가생기고 초중반전투가 보다 흥미진진해질거라고봅니다. 그러나 일꾼이 인구수를 안먹게되면 또 치즈같은 사기플레이가 유리하게됩니다. 그러므로 후반부에선 일정수를 넘기면 핸디캡을 주는 방식으로 바꿨으면하는것입니다.

 

2.확장을 가져가면 게임시간이 늘어나므로 전체적으로 지치고 쳐지는 플레이 거기다 추가로 아예 초중반테크밖에 못가는 플레이

(초반 본진에 전맵의 50-80%자원 집중화)

 확장을 가져감으로서 전투가 늦어집니다. 찔러보기정도나 할바엔 집에가세요..라고하고싶을정도

  답답하죠..잘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지만

 

오늘도 치열하게 본진플레이를 몇초단위로 이미 최적화가 끝장되어있다는거를 아셧으면합니다.

이미 모든 전략의 핵심은 본진플레이로 최적화가 이루어지지않습니까

괜히 멀티니 3멀이니 가는게 의미가 없다는겁니다. 지킬병력은 뽑는것도 불가능한데 멀티만가서머합니까

요즘 게임양상이 멀티가서 4차관돌리거나 회전력으로 승부본다 이건데

주구장창 저글링만 뽑거나 관문유닛만으로  게임본다는건 너무 지루합니다.

게임시간이 2-30분이 넘어가는데 아직도 관문유닛만으로 끝내는 양상이 있다는건 놀랍지않나요

그러니까 항공유닛을 못본단말이죠 잉여라고 불리웁니다.

2테크3테크 밸런스는 맞춰서 모합니까 그냥 잉여인데

설마 진짜 그래서 잉여가된건아니겟죠

게이머들의 의심이 현실이 아니길바랍니다.

3. 세째 이게 가장중요하다고 봅니다. 게임후반으로 갈수록 자원모이는 속도가 생산속도를 능가

 막상 전투는 밀렸는데 자원은 계속올라감

(3종족 모두 순간귀환 허용-핸디캡으로 귀환시 1테크병력10-20% 삭감)

 전투양상이 너무 순식간에 끝나는데 반해 자원수급률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뭐랄까..허무하다고나할까..이 밸런스를 맞추는것도 게임의 하나인지 모르겟지만

우린 경제심시티를 하는게 아니라 전투를 하는겁니다.

세금겉기가 아니란말이죠

또한 전투가 너무 순식간입니다. 한타 밀리면 이건 가능성이 없다고봐야죠

예외적인 분들이 몇분 계신것같은데 진짜 몇분들이지 전체와 비교해선 안될것입니다.

게임하면서 정말 힘든부분은 잠깐 화면놓치거나하면 1-2초간의 첫방..특히 마법유닛의 특수기술을 초반에 먹는 거의 0.5초

거기에 게임이 끝납니다. 근데 전투중엔 자원이 계속쌓입니다.

자 그래서 중재안..개선점을 제안하고자합니다.

전투를 시작하고 한두방 맞을시점에서 게이머가 아.후퇴가 좀 필요하다..고 판단할시에 양측병력의 20%정도를 희생시키고

순간귀환을 하는것입니다. 프토같은경우 모선핵이있어도 귀환시간이 길고 귀환중 모선핵 일점사당하면 도망못갑니다.

 

테란은 스팀팩제외하고 전체적으로 이속이 느리다보니 도망은 불가능하고

저그는 대체적으로 좀 빠르지만 타종족의 길막에 당하면 답이없다고봐야죠

 

결과적으로 3종족모드 장단점이 있찌만 순삭전투라는 게임플레이때문에 그장단점..포텐을 제대로 쓰지못한다는것이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귀환을 3종족 모두 주기에 게임이 너무 길어지거나 단조로울수있으므로

세종족의 특성에서 핸디캡을 10%정도 주거나 하는 방식으로 귀환을 시키잔 말입니다.

모선핵같은경우는 반대입니다. 귀환은 즉시 이루어져야하고 귀환중 손실은 귀환대가의 핸디캡말고는 없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블쟈 에서 보게된다면 긍정적으로 보아주시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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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온새미로. (2015-06-28 22:1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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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 북미공홈에 적으셈..어차피 여기서말해도 블리자드 안봄...아니면 한국공홈이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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