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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청하
작성일 2015-06-13 16:13:49 KST 조회 660
제목
중요한건 공유 경제시스템 이대로 가면

밸런스만 개판되는 선에서 그치는게아님;;;;

 

겜하는 유저들 여유타이밍이 거의 없어서 스트레스 상승은 군심보다 몇배는 더할테고 그러면 자연히 접는유저들 늘어날건 뻔하고,

 

진입장벽 가뜩이나 높은 스2인데 이것보다 배로 훨씬 높아질테고 결국은 게임 내적인 문제뿐만아니라

 

게임 외적인 문제까지 대두되게됨.  아무리 베타라지만 이대로는 답이없음;;;

 

가장 기초적인 요소인 경제시스템을 건든다고 햇을때부터 알아봣어야했음;;;

 

자날에서 군심베타넘어가서 자날로 다시돌아간 유저보다 지금 군심에서 공유베타하다가 다시 군심으로 돌아온 유저가 훨

 

많다는걸 생각하면 그만큼 개발 방향이 한참 잘못됬다는 뜻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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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케이케이엠 (2015-06-13 16:1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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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이 안되는게 초반에 무슨 여유 타이밍이 필요하다는 거임??
전략에 대해 생각할 시간?? 초보자들은 자원 빨리 모여서 건물 짓는게 더 흥미롭지 않을까요??
아이콘 Mutalisk (2015-06-13 16:1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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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맞는 말임
진짜 공유 해보면 초반에 맵과 상대종족에 따른 전략을 생각하고 정찰로 얻는 정보를 이용해서 나의 전략을 결정할 시간여유따위가 전혀 없음
아이콘 청하 (2015-06-13 16:1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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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공유 해보시면압니다...이 경제시스템때문에 얼마나 스트레스 배로 받고잇는지;;;
아이콘 공허유 (2015-06-13 16:1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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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초반이 짧아서 좋던데
아이콘 청하 (2015-06-13 16:2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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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뀐 경제시스템 하나땜에 게임 내에서만 개판되는게아님...진짜 보기만하는 겜으로 전락해버릴지도 모름;;;;
아이콘 Mutalisk (2015-06-13 16:2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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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서 무작위가 얻는 이득도 너무 크고 초반에 일꾼숫자때문에 발전속도가 나비효과처럼 너무 커서 4인용 맵같은데서 원서치 못하면 상대 빌드를 보고 뭐고 할 겨를도 없이 망해버리는 경우도 허다함
아이콘 케이케이엠 (2015-06-13 16:2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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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하 // 공유 베타플레이 해봤고요 실상 스트레스 받는건 경제 시스템이 아니라 전략의 가짓수가 많아서 그게 엇갈려서 질 때 받는것 같은데요
아이콘 Mutalisk (2015-06-13 16:2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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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뭐 자원량 감소해서 후반부로 돌입할수록 고급병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자원줄을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숙제를 내준 거는 긍정적으로 보는데 일꾼수는 도저히 동의할 수가 없음
아이콘 저타늄 (2015-06-13 16:2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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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그냥 호불호가 갈리는 변화임 초반 지루한거 사라져서 좋다는 사람도 있고 여유가 없어서 싫다는 의견도 있고
아이콘 글로벌곧흥겜 (2015-06-13 16:2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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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 엇갈리는 이유가 뻐킹 경제시스템때문에 정찰 할 틈이 없다는거죠.
slayerstaper (2015-06-13 16:2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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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은 문제 모르겠고 자원은 상당히 큰 문제
아이콘 Mutalisk (2015-06-13 16:2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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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케이엠// 그 전략의 가짓수가많고 엇갈리는게 너무나 빠른 본진최적화떄문인데요...
아이콘 [바이킹] (2015-06-13 16:23: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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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은 모르겟는데 자원이 제일 큰 문제라고 보네요
아이콘 청하 (2015-06-13 16:2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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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많은 유저들이 공유베타 흥미 전혀 못느껴서 다시 군심하고있죠; 자날에서 군심베타할땐 진짜 자날로 돌아가는사람 많지도 않았는데 그걸 생각하면 진짜 총체적난국임;;;
아이콘 저타늄 (2015-06-13 16:2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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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줄인건 ㄹㅇ 에바맞음 멀티에 대한 부담이 너무 심해짐
아이콘 Mutalisk (2015-06-13 16:2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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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자원량보다 일꾼수가 가장 큰 문제라고 봅니다. 저그가 경제시스템에서 이득을 먹고 들어간다는 것도 일꾼수의 문제구요
몇겜 하다보면 일꾼수 늘어난게 그냥 수용할 수 있는 변화 정도가 아니란걸 뼈저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콘 공허유 (2015-06-13 16:2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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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빨리빨리 하는게 좋지 않음? 지금처럼 트리플에서 200 가까이 뽑는 양상 너무 지겨움
아이콘 청하 (2015-06-13 16:2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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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ㅇㅇ 맞아요;; 일꾼수도 일꾼수고 부화장 제공 인구수가 군심보다 3배 늘어난것도 크고요;;;
아이콘 청하 (2015-06-13 16:2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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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공유변화 중에 제일 어이없는 변화가 분열기, 기생폭탄보다도 경제시스템임;;;
가장 기초적인 요소를 함부로 건들어서 좋을건 하나도없는데;;;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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