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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사골블로
작성일 2015-05-27 13:10:52 KST 조회 540
제목
시작 일꾼 수 늘리는 걸 찬성하는 이유

저같이 래더를 전혀 안하고 경기 보는 것만 하는 사람한텐

 

블쟈의 의도대로 초반의 약간의 지루함 없어지고 교전이 빠르게 시작되고 경기가 스피디해져서 재밌어졌어요.

 

그리고 일꾼 6기 시작 형태를 4년 넘게 봐왔기 때문에 그냥 뭔가 달라졌다는 것만으로도 신선하고 좋고요.

 

반대하는 분들 이유 중에

 

인구수 건물 올리는 타이밍, 기본 빌드 다 바껴서 적응안되고 새로 짜야되니 싫다

 

이건 이해가 안되네요.

 

그거 다 바꿔서 새로운 면으로 재밌는 게임 만들어보자는 의도잖아요?

 

브루드워에서 스2 넘어올 때 스꼴들이 

 

뭐야 시작 일꾼이 왜 넷이 아니라 여섯이야? 적응 안되고 싫어

 

차원관문? 반응로? 이게 다 뭐야 브루드워랑 빌드 완전 다르잖아 새로 다 짜야되네 싫어

 

이런 반응 보였던 거랑 같은거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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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비바람부는날 (2015-05-27 13:1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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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안하고 보기만하는 사람보다는
플레이도 하는 사람들 의견이 좀 더 중요한거 같은데...

그리고 그런 이유는 베타나오기전이나 극초반에나 나오던 소리였지
요새는 일꾼수 변경으로 인한 종족별 밸런스 얘기가 더 많이 보였던 것 같네요.
아이콘 [D.K] (2015-05-27 13:1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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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확장팩간다면 밸런스 비벼지는게 기정사실인데
기왕 비벼질거면 일꾼수 늘리고 비벼지는게 낫다고 생각
아이콘 자동포탑 (2015-05-27 13:1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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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랑 자원/일꾼 수만 바꾸면 의미가 퇴색되는게 현재 유닛간 밸런스가 군심 자원체계 베이스인데 이걸 그대로 공유에 갖다 놓으니 문제가 크죠
아이콘 오뒤쎄우스 (2015-05-27 13:1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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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도 일꾼수, 자원량을 건드리는게 매우 큰 변화이고 실험적인 것이다보니 문제가 될 것을 예상하고 이번 베타 기간은 평소보다 길 것이라고 말했죠.
아이콘 Azure.768 (2015-05-27 13:2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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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유산은 스2 확장팩(스탠드얼론)입니다. 스3가 아닌데요
아이콘 오뒤쎄우스 (2015-05-27 13:2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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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팩은 원래 변화가 크기 마련인데요.
스타가 이상할 정도로 변화가 없었던 거였어요.
그리고 확장팩에는 일꾼수와 자원량이 변하면 안된다는 법이라도 있나요?
스타3가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이는데 지금이라도 이런 시도를 하는 것 자체는 좋게봅니다.
아이콘 린카르나시온 (2015-05-27 13:2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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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인데 일꾼이 두배 늘어나고 본진 인구수 뚫리는 방식이 변경되고 하면서
기존 자원먹던 거에서 밸런스가 크게 바뀌어서 말이많은거같아요
겜 하는 입장에선 감을잡기어렵다해야하나? 스1->스2랑 또 다른느낌.....
아이콘 포니테일 (2015-05-27 13:3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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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보면 크게 뜯어고쳐야 빌드들이 정착되는데 시간이 걸려서 보는 재미가 생길수도 있긴한데 맵들도 변화가 생길것이고 새롭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것 같음
부정적인거는 하는 사람이 좀 스트레스 받으려나..
기적의수학가 (2015-05-27 14:1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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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보시면 아예 잠드실듯

스2하다가 스1하면 본격적으로 싸우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 엄청길어서

겜하면서 답답함을 느끼는데..
아이콘 사골블로 (2015-05-27 14:1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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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수학가 // 스1 10년 보고 스2 4년 봤습니다.
아이콘 메없산왕 (2015-05-27 14:5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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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엔 최근 군심경기나 공허플레이로 봐선 경제시스템을 굳이 바꿀 이유가 없다고 봄
아이콘 cheeserush (2015-05-27 17:3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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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수를 바꾸는것 부터 밸런스가 저그쪽으로 심하게 기울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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