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도 뭐 나름대로는 AOS 게임류 개발 자체가 후발주자다 보니까 기존에 있던 롤과 도타랑 비교해서 흥행에 좀 신경이 예민해질 수도 있는 부분이고 자기네들도 이런 장르의 게임 개발 자체가 처음이다 보니까 나름대로 유저들 의견을 고려하고 취합하고 종합하고 이런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거니까 베타 기간을 오래 잡은 겁니다. 사실 자기네들도 베타를 오랫동안 유지한 이유가 이것 때문이었구요.
사실 스타2와 비교 자체를 하기가 미안할 정도로 히어로즈는 굉장히 버그라던가 트롤 유저 대처가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근데 그전에는 블리자드가 이렇게 잘 안해줬었기 때문에 좀 어색할 수도 있죠. 그리고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하고 피드백 할려면 게임을 안하는 것보다는 직접 하는게 피드백 하는데 더 도움이 되고 그래요. 만일 유저들의 의견도 종합 안하고 개발했다가 오픈 베타 때 딱 내놓아서 밸붕 등 문제가 엄청나게 산적해 있다고 그러면 그건 그거대로 진땀 빼면서 밸런스 패치 해야 되거든요.
물른 빡빡이 이 양반이 마음에 드는 건 아니지만 블리자드 입장에서는 장고 끝에 굉장히 조심스러운 방식으로 접근했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