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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창자쏟고싶냐
작성일 2015-05-19 17:14:03 KST 조회 218
제목
5년동안 개발진이 해결하지않는 암 덩어리

다른게 아님

 

테란 바이오닉 체제의 자원벨런스

 

브루드워에서는 후반의 잉여가스를 효율적인 탱크와 과학선으로 돌릴수있었지만

 

스타2에서는 그 잉여가스의 해결방안을 안줌

 

스타크래프트2 는 대놓고 광물과 가스의 공급을 대놓고 3:1로 규정 해놓았는데

 

그 고가치 자원인 가스를 남아돌아도 소모할곳이 없다는건 누가봐도 두번째로 치부할 수 없는 문제임

 

이는 후반에 게임양상이 정면 힘싸움으로 치닫았을때, 저그나 프로토스와 비교해 심한 불균형으로 나타남

 

만약, 이를위해 유령가격이 과거로 회귀하거나, 광물 가스비율이 75/150 정도로 고위기사마냥 극단적으로 조정되더라도

 

어디까지나 유령 양산체제에 돌입했을때나 적용되는것이지, 전체적 자원벨런스가 체계적으로 짜여졌다고는 할 수 없음

 

더군다나 군단의 심장에 들어서 의료선의 생존률이 비약적으로 높아짐에따라 자원비는 더 극단적이게됬고

 

이를 해결하려면 조합에서 유틸리티나 플러스 알파로 더해지는것이 아닌

 

조합의 "축"의 한부분이 이를 담당해야 됨

 

이는 현재 유닛체계상 새로운 바이오닉 유닛 또는, 지뢰나 공성전차가 맡는것이 제일 합리적인데

 

지뢰는 메카닉체제에서 보조적인성향으로 쓰라고 광물비를 높게해놨는지 광물만 처먹고

(정작 메카닉체제에서 앵간치 안쓰임)

 

공성전차는 걍 쓰래기라 안쓰임

 

결론은 공성전차를 리디자인해서 좋은 쓰임새로 쓰일수있게 바꾸던가

 

지뢰의 자원비를 적절하게 바꾸면 바이오닉의 가스가 2, 3천까지 남는광경은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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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메카닉돼지 (2015-05-19 17:2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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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쉬운 건 밤까마귀를 바이오닉과 조합하기 용이하게 하거나 유령이 광물량을 줄이고, 가스량을 늘리는 것.
아이콘 하노우히니 (2015-05-19 17:5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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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광물 왜캐 많이먹는지 이해가 안감 2개만 뽑아도 사령부값 이라니 차라리 emp사거리가 더 늘어나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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