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5-05-19 16:30:42 KST | 조회 | 668 |
제목 |
공홈에서 인기얻고 있는 공유 밸런스,플레이관련 요약글 모음.txt
|
1. 공유 게임플레이에 관한 불만글인데 추천수막올라가고 블쟈직원이 답변달아주며 활성화가 많이되고 있는 토픽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7334203333
"스2는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주는 게임입니다.
스2를 더이상 즐길수가 없습니다 래더점수로 인한 불안감이 아닌 게임플레이자체가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줍니다.
게임내에서 조심해야 될점이나 챙겨야 될점은 많은데 비해 게임이 너무나도 빠른템포로 진행됩니다.
이로 인해 진짜 잠깐의 아주 사소한 실수가 곧바로 패배로 이어지게 만들어버립니다. 바이오닉vs뮤링링 에서의 산개실수나
예언자같은 유닛을 한번이라도 잠깐 놓치게 되면 복구가 불가능한 피해로 이어지게 만드는데
이건 일반유저들이나 새로운유저들이 게임을 하기 두렵게 만들고 게임자체가 불공평하게 돌아가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스2가 그저 겉보기에만 화려한 게임이 되가는거 같고요.
게임을 하는데 약간의 스트레스가 있을수 있지만 게임을 좀 즐겁게 플레이할수 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짧은시간에 수백가지 경우의 수를 때려맞춰야 되면서 한가지만 틀려도 그대로 게임이 끝나게 만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2.마찬가지로 이건 공유 밸런스글인데 추천많이 받고 토픽활성화가 잘되는 중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5270808458
프로토스 너프에 대해 추론해보기
"저도 다른 프로토스 유저들처럼 공허의유산에서의 프로토스가 충분한 보상없이 너프만 뚜들겨 맞은점에 대해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좀 하고 나니 전 이러한 점들에 대해 더이상 걱정하지 않게 됬습니다. 무엇이 너프되는지 한번보죠."
-불멸자
-역장
-차관
-광자과충전
불멸자는 애초에 특정한 유닛들을 위한 하드카운터 유닛으로만 설계된 유닛이고 역장은 여전히 초반에는 강력하지만
후반에 쓰임새가 좀 덜할뿐히고 차관은 공세적으로 쓰는쪽에선 너프됬지만 방어적으로 사용하는 면에서는 더 두드러질거같습니다.
Photon Overcharge was simply always stupid from the beginning.(광자과충전에관한의견인데 뭔말인지 ㅠㅠ)
전 공유에서의 모든 변화가 좋게 들립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프로토스 플레이어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변화가 반갑습니다.
만약 블리자드가 이대로만 변화시켜 공유를 내놓는다면 프로토스는 바닥을 기는 신세가 될지도 모르죠.
하지만 블리자드 는 공유를 진행하면서 밸런스 패치를 할것이고 프로토스는 새롭고 그리고 정말로 필요한 버프를 받겠죠.
공유는 많은 변화를 겪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 블리자드는 현재의 프로토스를 너프해야 된다는 점을 알겟죠.
하지만 이대로라면 분명프로토스는 공유를 진행하는 동안 필요했던 버프를 완벽히 받을것같습니다.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3. 공유 초반 12기 일꾼 시작의 문제점
게임 7분 30초만에 저정도의 병력은 처음봐
4. "분열기는 진짜 잘못만들어진 유닛이야 프로토스에게 뭔가 다방면으로 활용할수 있는 유닛을 좀 줘...
더 이상 어택땅찍는 유닛은 원치 않아.."
5.군숙을 너프했는데도 테란이 여전히 거북이 메카닉을 해대고 있어요(거북이메카닉=수비위주혐영메카닉)
군숙을 너프시켰는데도 테란은 여전히 공짜일꾼들인 지게로봇을 써대며 긴게임을 해대며 몇시간이 넘는 거북이 메카닉을
해댑니다. 애초에 군숙이 문제도 아니였고 군숙이 사기유닛도 아니였는데 군숙을 너프시켜서 해결을 본게 뭐가 있나요?
바뀐거라곤 군숙없이 테란한게한시간 장기전을 해야된다는거겠죠.
6. 사도를 좀 더 활용적으로 쓸수있게 해주고 분열기는 아예 컨셉변경을 해줬으면 좋겠어.
그런의미에서 거신롤백은 반대야 더 이상 프로토스가 무조건 광역스플래쉬 유닛을 모아야 하는 구도로 가는건 보기싫어
차라리 단일개체 유닛의 단일데미지나 활용도를 올리고 스플래쉬 유닛은 약화시키는 구도로 가는게 좋은거 같아
데스볼 토스(공굴리는 토스를 비꼬는 말로 스플래쉬유닛들 모아서 한방 나가는 토스 방식)를 공유에서까지 봐야한다는건
정말 끔찍한 일일거 같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