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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음후훗
작성일 2015-05-19 03:51:51 KST 조회 798
제목
진짜 이거 변하지 않는이상 공허나와도 100퍼센트 망함 ....ㄹㅇ

1.배틀넷 ... 1처럼 만들지 않으면 망함

진짜 최고로 이해가 안가는게 ... 1:1순위는 뭐 랜덤으로 한건 잘한건 인정....

유저들끼리 방만들어서 게임하기는 쉽게 만들어야 됄거 아녀.......정말 공방 이런거 절데 찾아볼수가 없음2는 그지같이 만들어놔서.....팀플맵도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건진 몰라도 진짜 ㄱ ㅐ병신같고 ...dk이새끼는 스타1안해본새끼가 분명함

 

2.인구수

200으론 절대 무리다 ......... 250~300은줘야함.. 

무조건 한타 싸움이다 ....... 대회같은것만 봐도 인제 재밌어질라하는데 어~어~ 하다가 지지 끝 ㅡㅡ

해설자들도 막 불타올랐는데 바루꺼짐....역전은 정말 찾아볼수가 없음.....이 한타싸움끝은 인구수 문제 말고도 뭔가가 있는거 같음....공격속도라든지 대미지....그래도 그나마 인구수가 어느정도 필요하다고봄...

 

3.dk이새끼 짤리지 않으면 망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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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Raytro (2015-05-19 04:0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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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처럼 만들자는 건 사용자지정 관련인데
만들어도 안올 사람은 안옴. 군심이후로는 배틀넷 인터페이스로 깔건 별로 없다고 생각함.
제목정해서 만들면 나름대로의 재미는 있겠는데 정확히 그게 망한다 안망한다로 갈릴정도로 큰건지는 모르겠음.
인구수를 늘리면 안그래도 발적화인 스투에 더 부담되는 건 물론이거니와 밸런스 다 뜯어고쳐야함
병력이 초라해보인다 뭐한다하는데 어차피 인구수 늘어나서 까이는 것도 똑같음. 제생각엔 그냥 북적대고 정신없다, 한 화면에 교전을 다 담을수 없다고 해서 까일게 뻔함
DK는 밸런스 디자이너지, 초기 유닛 디자이너는 아니었음.
유닛디자인을 고치지 않는 선에서 해결 본 유닛들은 대부분 다 밸런스가 최소한의 수정에서 최대의 효과를 보게되었고(대군주 속도 상향, 감시군주 속도상향, 여왕 사거리 증가 등등)최근의 군숙패치나 분광기, 예언자는 사람의 시선에 따른 차이도 있고(분광기 운용도 증가, 예언자이후 운영증가로 인해 다양한 방법의 운영이 가능해짐.근데 왜 토스한정요....)
군숙패치는 아직은 모르겠다는 게 한정
아이콘 egernya (2015-05-19 04:0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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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콘 egernya (2015-05-19 04:0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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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말대로면 스투 99.9프로 망할듯요 ㅠㅠ
기적의수학가 (2015-05-19 04:1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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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매우공감 스1은 일명 옵돌이들이 꽤 많았었음

게임은 하진않고 잘하는 사람들 게임 옵 보면서

같이 옵보는 사람들끼리 노가리 까는 그런 분위기가 재밌어서

옵돌이들이 꽤 많았는데 스2는 오로지 혼자서 래더만 돌리는 분위기라서

라이트 유저를 잡기가 힘들고 오로지 게임만 재밌게 즐기는 매니아만 남게됨
아이콘 음후훗 (2015-05-19 04:2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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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tro 님
스타1이 뜬이유가 먼지 아십니까??겜하기 정말 쉽다 입니다.... 1:1하기 싫어하는사람들은 팀플만 하고 그러면서 유저가 늘고 근데 스타2는 맵부터가 너네 팀플 하지마라 맵이고 ... 인터페이스 조차 정말 불편합니다...
제목정해서 하자는게 아니고 ..방을 만들면 한번에 딱보기 쉽게 ... 바로바로 들어가서 할수 있게끔만 하자는거죠...2는 복잡합니다...
인구수를 늘리자는 이유는 회전력문제를 삼은거죠... 아무래도 유닛이 더 많으면 살짝살짝 뒤로 빠지면서 유닛을 보충 할수가 있죠.. 유닛을 더 다양화해서 양극유닛끼리 붙었을때 그나마 손실을 덜볼수 있도록 시간을 끌수가 있습니다...DK밸런스 디자이너라서 그새끼 짜르라는거요... 유닛디자이너라서가 아니고 -_-
아이콘 Raytro (2015-05-19 04:3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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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스원팀플이래봐야 헌터, 빠무가 전부잖습니까. 그리고 스투도 공방 잘돌아가요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아서그렇지, 매일매일 단일유닛생산 사용자지정게임과 무너진사원은 항상 있음. 애초에 게임방식 좋다뭐하다해도 스원하던 분들 절대안옴. 신규유저도 지금 이런 게임판에 누가 이걸함.
그리고 인구300되고그러면 지금 스투 베이스로는 바퀴300올인이나 한방 시밤쾅되서 손실덜보긴커녕 보는 건 비슷비슷해지고 더 극단적이게될수 있음. 인구늘어난다고 순삭되지않는건 아님.
그리고 DK짜르란건 공감 안됨. 밸런스가 그렇게 씹망인가? 유닛디자이너 언급한건 초반 양상부터가 기갑드랍에 지뢰드랍, 차관쇼부는 다 이쪽책임이 커서그럼. 지금 밸런스가 씨망인가? 무작위다이아별 달면서 그냥 그저그럼. 특정종족이 종족빨로 더 유리하단 생각이 그렇게 크게 안와닿네요
아이콘 Raytro (2015-05-19 04:4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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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원흥한방식대로 고대로 따라해도 이꼴될게 뻔한게 스투임. 오히려 그랬다간 스원빨 믿고 꿀빨려고 그동안 발전안한 블리자드라면서 깠겠지. 처음 스투출시때 테사기테사기 거리고 게임이미지 밸붕겜되어버렷고 아이디 만들긴 빡치지, 유료겜이지 스원이랑 다르네? 어 안함. 이게 대체적인거지 초반 인터페이스 구진건 인정하는데 그게 결정적 막타영향이 됐냐는 절대 아님.
아이콘 Raytro (2015-05-19 04:4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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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원이 흥한건 하기쉬워서 흥한게 아니고 당시 게임이 적었고 그만큼 복잡한 게임이어도 사람들이 참고하면서 커갔던거임. 하기쉬웠단건 초반엔 아시아섭도 없었고 맵도 완전 개판에 배틀넷 반응속도생각해보면 하기쉽진않음.
유즈맵이 흥하게된건 게임 하나로 수십가지의 단편성 있는 미니게임을 즐기는데 당연히 즐기죠. 스투는 여기에서 사용자지정방을 늦게 판게 문제였음
아이콘 음후훗 (2015-05-19 05:0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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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 빨무 중요합니다 .... 일단 게임은 사람들이 많이 해야됍니다....
그러면서 자동적으로 인기가 여러사람한테 전달돼니깐요...여기저기서 스타 하고 있음 하게돼있습니다..
그리고 스타1처럼 바퀴 올인 이런건 절대 않하죠....저그전 빼고는 타종족 싸움에선 하나에 올인할수가 없습니다....다만 해줄수 있는건 회전력 유닛 바까주기 싸움이죠 ... 솔직히 200대200보단 300대300이 중간 소규모 전투도 일어날수 있죠... 왜냐 200대200이면 너무 금방 차니까 중간에 서로 200차고 돈이 남아도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시간이 꽤나 빠르고 서로 삼룡이 먹고 서로 300돼기 전에 싸우고 유닛 충당 돼고 이런식으로 싸움이 돼야 한다는겁니다...블리자드에서 공식 발표 했죠??데미지 줄이거나 속도 줄일생각 없다고 ... 그게 DK입니다... 그놈이 상관없다고 한거죠...벨런스 좆망 아니죠 ... 그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한타 싸움 재미없다 ..
전투가 마이크로 컨트롤 할시간도 없이 순삭이다 이런문제점은 모르는게 문제입니다....게임자체는 너무 순식간에 일어나는데 컨트롤은 할게 많아지고 ... APM따라주는 프로게이머야 상관없다지만 일반 게이머는 그게 잼있겠습니까??뭐가 사기다 뭐가 사기다 난 손이 느려서 못해 이런생각 하게돼면서 멀리하게돼는겁니다...벨런스 대미지 정도는 조절할수 있다지만 전체적인 게임 흐름을 파악 못하는게 DK에여
아이콘 포니테일 (2015-05-19 05:2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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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늘리는거 블자에서 실험해봤는데 스노우볼링만 더 심해져서 더 별로라 그랬음
배틀넷 시스템은 이미 스2의 흥행과는 별 관계가 없는것 같네요
그거 바꾼다고 갑자기 다시 흥하게 될지는 미지수인듯 관심없던 사람이 그것때문에 관심가질것 같지는 않음
아이콘 포니테일 (2015-05-19 05:2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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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컨트롤, 피지컬적 요소가 스1보다 스2가 큰것 같지도 않은데
나이든 선수들 활약하는게 스2가 스1보다 더 많지 않나..
아이콘 포니테일 (2015-05-19 05:3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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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플맵도 병신같은것도 분명히 있지만 괜찮은것도 많음
5년동안 계속 맵바꿔가면서 했는데 병신같은것만 있을리가 없음
아이콘 음후훗 (2015-05-19 06:2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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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든 선수는 스1이 더많죠... 스2는 별로 없음... 그리고 팀플맵 무조건 ㄱ ㅐ병신임 ... 스타1처럼 유저지향적이지 않음 ... 맵도 반강제적으로 지네가 만든맵만 하란식이고.... 헌터같이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서로 1:1이런것도 없음.... 맵도 작은데다 그냥 좆망임
아이콘 포니테일 (2015-05-19 06:4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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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지성, 문성원처럼 나이 많을 때 활약한 선수가 스1때 있었나요?? 없는걸로 아는데
강제적인거야 그렇다치더라도 그건 그냥 래더시스템상 어쩔 수가 없는거고
그냥 한맵만 5년동안 하느니 바뀌는게 좀 더 나은것 같네요
맵 크기는 작은거 큰거 중간거 다 있는데요 스2 팀플은 해보셨는지??
서로 1:1하게끔 나온 맵 꽤 여러번 있었는데 그냥 안해보시고 말하는것 같네요
지금 있는 팀플맵 중에서도 3:3맵중에서 2명1명 찢어놓고 세로로 길게 잘라놓아서 1:1 2:2라인전 느낌나게 만든 맵있구요
4:4 팀플중에서도 반섬맵으로 만들어서 위아래 2:2처럼 하도록 만든거 있거든요
병신같은 맵도 있었지만 절대 다 병신은 아닌데요
Gramaton (2015-05-19 08:4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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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에 인구수 300이면.. ㅋㅋㅋㅋ
아이콘 GYO (2015-05-19 09:0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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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라샤라 (2015-05-19 11:4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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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스투 별로 해보지도 않은 분 같은데 어그로 끌리지 말고 무시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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