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5-05-08 17:16:58 KST | 조회 | 546 |
제목 |
공허의 유산 스킬 유닛 추가된다고 징징대는거 극혐
|
난 그 징징을 도저히 이해 못하겠음.
스투 처음에 나왔을때 스꼴들로부터 그런 징징이 있었지.
스원에 비해 생산과 컨트롤이 너무 쉬워져서 실력차가 별로 두드러지지 않을거라고.
그런데 반은 맞는 말이고 반은 틀린 말인게 실력차가 없는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스원만큼
두드러지는 것도 아님. 이는 스투에 독보적인 원탑이 존재하기 힘들다는 것으로도 설명 가능.
자 생각해봅시다.
스타크래프트2 라는 게임에서 요구하는 모든 매크로와 마이크로 컨트롤을 100% 수행하는
인간이 존재합니까? 아마추어 중에는 당연히 없을 것이고 프로들 중에서도 드물걸요?
프로가 컨디션과 클래스에 따라 90~100% 정도에 분포하고 있다면,
그 밑 일반 유저들은 리그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죠.
그런데 저 개인별 퍼센테이지가 공허의 유산 추가 유닛으로 인해 몇퍼센트 정도 더 하락할 순 있지만
마치 지금 스투는 모두 내마음대로 할 수 있지만 공허가 나오면 그렇게 못하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결국에 추가된 유닛들을 다루는건 우리 자신이고, 그 역시 실력에 따라 차별화 될겁니다.
추가된 유닛들을 잘 못 다루겠으면 그냥 잘 못 다루면 됩니다. 그게 당신의 실력이니까요.
마치 지금 군단의 심장은 모든 것을 다 해내고 있는 사람처럼 말하지 말자는 겁니다.
자 그리고 또 하나, 전략을 강화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야지 전술을 강조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 안된다.
말은 참 훌륭하죠. 하지만 전략을 강화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는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빌드 가위바위보 싸움은
심각해질 것이고 운에 의한 승부도 많아질 겁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스타크래프트만의 정체성이 있는 게임이고 스타크래프트를 COH나 AOE처럼 만드려고 하는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견제와 확장 위주의 게임을 못만들어 환장했다.
이것도 마찬가지에요. 견제와 확장을 잘 못하겠으면 하지마세요. 그렇게 게임을 즐기세요. 그게 당신의 실력이에요.
모아서 한방꽝 게임끝 이러면 더 욕할거잖아요. 견제고 확장이고 뭐고 한타싸움으로 끝나면 노잼이라고 또
욕할거잖아요. 어쩌라는겁니까?
전 공허의 유산 추가 유닛으로 인해 게이머들간의 더 치열한 컨트롤 싸움을 지켜볼 수 있다는게 상당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또 자원량이나 시작 일꾼수 조절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되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여태까지 변경사항만 지켜봤을땐 군단의 심장보다는 훨씬 더 좋은 확장팩이 될 듯 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