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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창자쏟고싶냐
작성일 2015-04-22 16:47:03 KST 조회 429
제목
스투 개발팀의 고집에의해 병신이된 유닛들

원래 개발당시의 컨셉은 사라지고

 

폐기후 새로운유닛을 만들자니 아쉽거나 혹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마땅히 없어서,

 

컨셉이 다죽어버린 사실상 뒤진유닛 부여잡고 뜯어고쳐서

 

기형적으로 탈바꿈시켜버린 유닛들

 

1.바퀴

- 과거에는 평상시 강력한 체력리젠을 바탕으로 탱커를 수행하며

점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위해 만들어졌으나,

전투중 체력재생이라는 요소가 지나치게 강력하하고,

유닛 자체의 깡스펙 조절로는 그 적합점을 찾기 어려워지자

체력 재생을 잠복이나 업그레이드 필요 등으로 돌리고

유닛의 깡스펙은 지나치게 높아진 유닛

 

2.공허 포격기

- 다들 알다시피, 공격시간이 길어질수록 추가데미지를 가하는 컨셉이었으나

일반 교전에선 허약, 올인류 초반러쉬에선 수정탑에 충전하고 무한연장을 시키는등

상황에따라 효율적/ 또는 비효율적이 극단적으로 갈려버리는 양상을 띄게만들어

현재상태로 바뀌게됨

 

3.예언자

- 개발 당시, 공격능력은 전무한 유틸리티성 유닛이었으나

광물 봉쇄가 사라지고 무자비한 DPS의 무기가 추가되는등

기괴한 과정을 거치어, 현재와같이 말도안되게 다양한 어빌리티를 갖는 OP유닛으로 바뀌게됨

 

더있을텐데 귀찮네요

 

이거만봐도 스투 개발팀이 유닛잡고 늘어지는성향이 꽤 짙다는건 알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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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yerstaper (2015-04-22 16:48: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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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
slayerstaper (2015-04-22 16:4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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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선
아이콘 OnlyinBugfield (2015-04-22 16:4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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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변경의 가장 큰 이유는

가기 힘든 3단계 차지를

유저들이 꼼수로 자기유닛, 건물, 중립바위 때리기로 차징 시킨 후 러쉬가는데 써먹은게 제일 큼
팀스파츠 (2015-04-22 16:5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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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토르네. 뭐든지 애매한 컨셉. 원래 에픽유닛이었는데 강등하고 이상한 스펙으로, 거기에 부가기능들은 쓰레기
아이콘 cheeserush (2015-04-22 17:0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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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봐도 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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