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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5-04-07 17:46:19 KST 조회 280
제목
바퀴 인구수 1로 만든다는 게 말처럼 쉬운 게 아님.

그냥 보기에는 별거 아닌 것 처럼 보이죠. 그냥 '체력 80정도에 공격력 낮추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실제로는 그냥 이름과 모델링만 빌려온 다른 유닛을 만드는 거죠.

애초에 지금 바퀴의 역할이 뭔가요. 상당히 빠른 타이밍에 나오고, 가격이 싸서 가성비는 매우 좋지만 인성비 구리기로는 손가락 안에 들 정도입니다. 근데 인구수 1이 되면 이 컨셉은 죽어도 계승할 수 없습니다. 바퀴 1마리 가격을 50/25로 해도 바퀴 2마리면 100/50으로 지금의 바퀴보다 훨씬 비쌉니다. 게다가 한 번 펌핑할 때 뿜어져 나오는 인구수도 줄어드는 만큼 광전사 러쉬나 기갑병 러쉬 같은 순간적인 공격에 대응해 뽑기도 어려워지고요. 물론 인구수 1이 된다고 해서 더 구려진다는 게 아닙니다. 그건 능력치를 어떻게 조정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어도 그 동안의 바퀴와는 완전히 다른 유닛이 되버릴 거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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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티 (2015-04-07 17:4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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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를 떠나서 인구수1이 되면
저저전 생각만으로도 극혐임
바퀴가 400마리야!! 아오
아이콘 롸거X (2015-04-07 17:5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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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 중이기 때문에 한번 테스트 할만은 하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큰 변화인가 보군요...
근데 200바퀴는 러커로 처리 가능 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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