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5-04-03 14:47:12 KST 조회 674
제목
차관 소환 논란은 역사와 전통 수준인데

후반 200 싸움에서 한 타 직후 1-20기씩 차관에서 한 번에 소환되는 건 문제가 맞는데

 

그런 상황이 많을까요 중반에 견제를 수비하는 상황이 많을까요

 

(물론 저그전에서는 혐영 가면 분광기로 10기씩 소환하는 게 일상이지만

 

반대로 저그전에서 중반에 차관을 통한 대규모 소환은 견제 방어보다는 공격 목적인 경우가 많죠)

 

그리고 물론 병력 배치로 견제를 막는 게 맞지만

 

토스 병력은 단가가 비싸고 해불부료선에 비해서 '순간' 기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분산 배치에도 한계가 있고

 

토스의 업글 테크 고테크조합 자체가 채취한/사용한 가스 양에 의존하는데

 

본대 병력에 바이킹 막을 수 있을 정도의 추적자를 배치하고

 

본진에도 또 그 만큼의 추적자를 배치하면(추적자는 싼 유닛이 아니죠)

 

그 만큼 스플 유닛과 병력 규모 자체가 밀리는 거 아닌가요

 

폭탄 드랍이 분광기에 비해서 리스크가 큰 대신 중반 타이밍에는 병력 규모에서 테란이 우외고

 

일단 떨어지면 관문 병력더 큰 자원을 투자해서 막거나 본대 병력의 스플 유닛 중 일부는 후퇴해서 막아야 하구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withSonic (2015-04-03 14:47: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게 맞음
Play10 (2015-04-03 14:49: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관 소환타임 너프한건 그렇다 치는데 소환되는 유닛에 타격가는게 더 늘어났다고 하니....
토스원탑원이삭 (2015-04-03 14:49: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들은 이 글을 읽어도 변하지 않습니다.
아이콘 심리전 (2015-04-03 14:4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공감이 감
후반상황에서는 너프가 적절한데
중반에 토스가 많이 빡세질거같긴함
아이콘 withSonic (2015-04-03 14:5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타격보다 소환시간 증가가 더 심해요
타격은 소환 위치만 좀 신경써주면 커버가 되는데
시간은;
아이콘 프라지나 (2015-04-03 14:50:50 KST)
0↑ ↓0
센스 이미지
차관은 처음 공개하는 동영상때부터 까여왔던 유서깊은 떡밥이죠
아이콘 아르노르 (2015-04-03 14:51:18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소환시간 증가한만큼 차관 쿨이 감소함? 감소안하면 그냥 일방적인 생산시간 증가 아님?
아이콘 Azure.768 (2015-04-03 14:51: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보나마나 반대급부가 있을 텐데 지금 걱정할 필요 없다는 생각임
아이콘 cheeserush (2015-04-03 14:5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5분 지나면 차관 쿨 10초 이런거 하면 안되나
아이콘 cheeserush (2015-04-03 14:51: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처음엔 그대로두고
아이콘 Azure.768 (2015-04-03 14:52: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관 쿨은 소환중에도 소환시간하고 따로 돌잖아요 원래. 쿨은 그대로임
아이콘 MrwK (2015-04-03 14:53: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그런거면 뭐라 할 말은 없긴 함
아이콘 공허유 (2015-04-03 14:54: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격이 너무쌔서 너프하긴 해야한다고 봄
아이콘 OnlyinBugfield (2015-04-03 14:55: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쿨은 소환 '시작하자마자' 바로 같이 도는거임

따라서 생산시간 (가령 35초의 추좆)은 변함없음
아이콘 OnlyinBugfield (2015-04-03 14:55: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다 추좆 32 던가
아이콘 MrwK (2015-04-03 14:57: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궤멸충 + 거신하향 때문에 공유 기준으로는 그 뽕도 핵심 요소들이 엄청 너프먹은 상태인데
아이콘 아르노르 (2015-04-03 14:57:3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도 전장 합류 시간은 너프된거라 4초 그대로 적용은 무리더라도 그 절반 정도의 조정은 필요할텐데 공유가 전체적으로 게임 스피드가 빠른 것도 있고
아이콘 Azure.768 (2015-04-03 14:59: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게 너프의 목적일텐데 보정을 해주면 너프의 의미가
아이콘 아르노르 (2015-04-03 14:59:56 KST)
0↑ ↓0
센스 이미지
뭐 베타가 떠보면 알겠죠 난 굳이 토스를 너프하자면 견제 능력을 너프해서 수비 한방의 종족으로 만들거라 생각했는데 테란 2.0 ver 인거 같아서
아이콘 공허유 (2015-04-03 15:00: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뽕보다는 차관에서 광전사가 차관수만큼 나오는게 너무쌤
아이콘 MrwK (2015-04-03 15:00: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소환중 6초에 소환 후 이동불가 2초 이런 식 조정이면 괜찮을 것 같은데
기적의수학가 (2015-04-03 15:01: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재 테프전에서 지뢰로 초반에 피해를 입어서 어느정도 격차가 있는 상태에서나

중반에 의료선 드랍이 먹히지 2~3병영 오프닝으로 시작해서 정석적으로 9분30초에 2의료선 띄우는

플레이론 의료선 드랍이 거의 안먹히는 상황이에요

게임이 소모될 수록 방어하는 쪽에서 항상 최적화가 발전하는게 더 빨라서 그런것도 있고

차관시스템이 좋은것도 있고 그런듯
아이콘 cheeserush (2015-04-03 15:02: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기적의수학가/이분은 항상생각하지만 머리가 좋은듯 닉값하네
아이콘 MrwK (2015-04-03 15:15: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이클론 때문에 2료선 뜨자마자 무작정 달려서 일단 2료선은 드랍하고 나머지는 정면으로 가서 이득 보는 플레이를 할 경우 리스크 대비 이득도 커지고 거신 너프와 마찬가지로 사이클론의 등장으로 정면 힘싸움도 토스가 군심에 비해서 좋다고 하기 굉장히 힘들죠 분열기는 가스를 300이나 먹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