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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드롱
작성일 2015-03-19 20:42:34 KST 조회 396
제목
스킬 많다고 어려워 졌다는 사람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거에요

스타1에 비하면 그렇겠지만

스타2가 스킬이 많다고하는데 그래봤자 기본 베이스는 해병 공성전차 추적자 광전사 바퀴 저글링 같은 밀리 유닛이죠

 

 

밀리에서 게임하는데 마법유닛만 써가지고 게임하는 사람이 어디있나요?

알파테스트시절 밤느님 정도가 아니고서는 마법유닛만 뽑아서는 게임이 되지도않고 이길 수 도 없음

 

유틸성이 강화된 유닛은 견제에 활용되기 좋을 뿐이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건 밀리유닛이 될 수 밖에 없고요

밸런싱도 그렇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싸이클론같은 유닛이 주력유닛으로 사용 될 것 같나요?

궤멸충만 잔뜩 뽑아서 사용 할 수 있을까요? 사도만 뽑아서..?

 

 

오히려, 유틸성유닛이 늘어난다는건 견제 - 한타 - 견제 - 한타로 스타2의 페이즈를 좀 더 확실하게 조절하겠다는건데

 

알다시피 스2자날에는 유틸성유닛이 부족해서 일방적인경기가 수도없이 많았고 한타한방하면 끝난다고 많이들 욕했죠

(맵의 영향도 있었지만 견제보다 밀리유닛이 대부분을 이뤘다는점도 크게 작용했죠)

 

보는재미에도 하는재미에도 개선을 보여줄 패치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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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B-2 (2015-03-19 20:4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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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유닛들을 결국 조합해줘야 하고, 그 스킬들을 다 써야 좋은 효율이 나오니까 다들 하는 소리죠
아이콘 드롱 (2015-03-19 20:4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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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솔직히 그 좋은 효율이 얼마나 될 지 모르겠지만 아마 프로게이머 정도 실력이 되는게 아니면 크게 영향이 없을겁니다. 그러면 보는사람 입장에서는 더 재밌어지니까 좋은 방향이죠
아이콘 [치코리타] (2015-03-19 20:4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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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만 그래봐야 플레이하는 사람 입장에서 재미없고 어려우면 땡임
아이콘 드롱 (2015-03-19 20:5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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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코리타 // 이미 RTS장르가 매니악해진 상황에서 더 라이트하게 패치 한다고 유저가 더 유입될까요..?
이제는 하드유저를 더 생각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아이콘 withSonic (2015-03-19 20:5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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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유저들이라고 개임을 하드하게 하는걸 좋아하는 사람은 얼마 없을걸요.
테란유저들만 봐도 산개하기 싫다 힘들다면서 하루가 멀다하고 울먹거리잖아요
아이콘 [치코리타] (2015-03-19 20:5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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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유저가 되고싶어서 하드유저가 되는게 아니라 갈수록 게임을 어렵게 꽈버리니까 쉬운겜 찾아 떠나고 소수만 남는거죠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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