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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청하
작성일 2015-03-19 14:08:13 KST 조회 594
제목
일단 자원량감소, 시작일꾼숫자 증가는 없던걸로 해야함..

가뜩이나 신유닛이 나중에 어캐될지도 모르는판에 기초적인걸 건들다니..

 

분열기가 op고 뭐고 떠나서 정말 아닌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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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저바보가뭐래 (2015-03-19 14:0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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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새판을 만든다고 했으니까요
스키티 (2015-03-19 14:0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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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에서 6기시작으로 바꾼건
진짜 잘한건데 12기는 에바임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10: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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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닛이랑 그거랑 무슨상관이죠..
아이콘 청하 (2015-03-19 14:1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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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럴거면 스3를 만드는게 낫지...확장팩하고 완전 새로운작품하곤 근본적으로 전혀 다른문제임. 왜 기초적인 자원량하고 시작일꾼숫자를 건드냐는거죠...혐영땜에 그런다고 생각하면 한참 잘못 생각한거임.
혐영이 나온건 군숙때문이지 자원량 일꾼숫자떄문이 아니란건 다들 잘 알자나요....
아이콘 청하 (2015-03-19 14:1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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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건 지금처럼 자원량 일꾼숫자로해도 충분히 가능함....혐영자체가 군숙때문에 생긴문제인걸
다른데로 돌리려고 하는 블쟈의 행태가 맘에안듬...
아이콘 저바보가뭐래 (2015-03-19 14:1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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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3수준으로 만들고싶지는 않고 딱 기존게임의 기초적 흐름을 새로 짜겠다고 했어요
확실히 공유모드 맵하는 사람들보면 소~중규모의 교전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확실히 겜자체가 빨라지긴하더라고요 문제는 200병력이 조금 초라해졌..

그리고 혐영도 혐영이지만 그냥 경기초반에 빌드올리고 일꾼 하나씩뽑고 그러는시간을 블쟈측에서 지루하다고 판단한듯 빨리빨리 패가 갖춰지고 승부가 나기를 원하는 걸로보였음
아이콘 저바보가뭐래 (2015-03-19 14:1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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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시간없이 서로 3분 체스 같은게임을 만들려고하는듯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1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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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왜 또 혐영이 나오는건지 이해가 안감;

혐영이랑 자원량이나 일꾼등의 증가가 무슨 연관이 있는대요? 이 패치 부분은 항상 같은 시작 장면과 그 루즈한 흐름을 단축하고자 하는걸로 보이는대요 혐영이 문제였다면 그건 지금도 수정이 가능함.

당장에 군숙 너프되는것만 봐도 알수있는건대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1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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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동시에 블리자드는 게임 속도 자체를 줄여볼려고 하는거 같은대

시작도 전에 이러지는 맙시다 까놓고 어떤식으로 플레이가 되고 운영이 변화하는지는 봐야

그게 좋은지 안좋은지 알수있는 부분이잖아요
아이콘 청하 (2015-03-19 14:1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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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경기초반에 그렇게하면 아예 첨부터 겜시작도 전에 전략을 짜고와야한다는소리인데...변수 많은 RTS에서 겜하는 도중에도 머리속으로 생각한것도 바뀌는데...그런 시간적 여유는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래서 일꾼숫자 증가,자원량감소는 절대 이루어지게되선 안된다는거임...
아이콘 저바보가뭐래 (2015-03-19 14:2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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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일단 이런변화에는 낯설긴해도 기대 되네요 완전히 전반적 게임양상이 달라지는 것이니 경기보는 재미가 새로워질듯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2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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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에선 짜놓고 시작을 하는건대요; 이번 세트엔 운영 다음세트는 올인

이런식으로 이미 다 짜와서 게임을 하는건대 무슨소리에요..

그리고 래더에서도 서치 돌아가고 로딩 기다리면서 종족보고 대강 틀을 맞추고 생각하면서 하면 됩니다

이것때문에 안되고 저것떄문에 안되면 무슨 대격변을 하고 변화를 줘요?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2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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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다신경쓰면서 할려고 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아직 시작도안한 베타란걸 잊지마세요 어디까지나 베타이니까 더 과감한 방식을 체택해 테스트 해볼수있는거니까요

정식 서비스 시작하면 이런 패치는 꿈도못꿔요.
아이콘 청하 (2015-03-19 14:2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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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제말의 뜻을 이해못하신듯...물론 다 짜놓고 오죠..시작도전에...
글치만 겜 시작하고나서도 변화가 잇을수가 있는데..그런 여유를 거의 없앤다는게 불만인거죠....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2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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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그부분은 어떻게 될지는 해봐야 아는거죠 . 게임 템포 자체도 지금보다 느리게 할거같은대 어떻게 변화가 이뤄질지 감도안잡히잖아요
아이콘 청하 (2015-03-19 14:2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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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성향이 다 달라서 어떤사람은 님 말씀처럼 아예 시작도전에 이 전략으로 밀어붙이는 사람도 있고,
겜 시작하고나서 기존에 짜오던 전략도 일꾼뽑으면서 갑자기 바꾸는사람도 있고 그렇자나요..
근데 저 변화는 아예 전자처럼만 하라는 뜻밖에안됨...플레이성향의 다양화를 줄이는것과 마찬가지죠..
전 그게 맘에안드는거고요...
아이콘 청하 (2015-03-19 14:2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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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 게임템포가 느려지는게 아니라 게임템포는 유지하고 표기되는 게임시간만 실제시간에 맞게 수정하다는거에여...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3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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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과 채취량을 건든 이후 유저 반응과 게임의 템포가 맞는지 등 다 확인한다고 했고 이정도로 의견이 분분한대 어느정도 속도 부분에도 변화도 이뤄지겠죠. 단지 템포를 느리게할지 이런걸 확정이라고 말한적이 없습니다만? 어디까지나 할거 같다고만 했죠.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3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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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단순히 플레이 도중에 바꿔볼까 하면서 일꾼 눌르고 하는게 어떻게 다양성이 되는거죠...
아이콘 withSonic (2015-03-19 14:3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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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빌드중에서 일꾼 쉬고하는 초반빌드는 죄다 사장되잖아요.
다양성 감소 맞죠
아이콘 청하 (2015-03-19 14:3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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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저대로 일꾼과 자원량 나오면 맨날 더블빌드로만 시작할게 뻔하고 겜 시작하고나서도 전략을 그대로 감행할까 변화를 줄까 이런 생각적 여유도 없애버리기땜에 사람의 성향이 제각기 다르다는걸 무시하는거밖에안됨...
아이콘 청하 (2015-03-19 14:3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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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모드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진짜 더블빌드 아니면 죄다 호구밖에안됨...다양성감소는 확실히 맞습니다.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3-19 14:4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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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을 단순히 누르고 쉬고 한다고 그게 다양성을 줄인다고 어떻게 장담을 하시는대염 ?

일단 블리즈컨 당시 시연과 별 다를게 없는 (허크가 빠지고 토스 신유닛추가 외) 지금 베타가 진행되면 양상 자체가 변화될거라고 생각하는대

다양성이 늘지 줄지는 모르는 부분이죠

그냥 단순히 모드좀 해본걸로 판단하시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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