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변경
- 이번 베타에서 각 기지의 자원량이 변경되어 광물 지대의 절반은 1,500의 자원량을 가지며 나머지 절반은 750의 자원량을 가집니다. 이 변화의 주된 목적은 전반적인 자원채취율을 군단의 심장과 비슷하게 유지하면서 동시에 플레이어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을 가져가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현재까지는 목표한 바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방식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베타를 통해 더 심도 있는 테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 변화를 통해 더 많은 확장을 가져가는 것이 더 큰 이득을 줄 수 있으며, 내부 테스트 결과도 이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시작 일꾼 숫자
- 시작 일꾼 숫자 역시 12기로 증가했습니다. 기존에는 게임 내 초반 몇 분간 의미있는 선택지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변경을 통해 게임 초반 공백기를 줄이고자 합니다. 현재까지는 12기가 시작 일꾼 숫자로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게임 초반 전략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은 채 일꾼 숫자를 늘릴 수 있는 가능성도 확인해 보려 합니다.
굳이 그걸 건드릴 필요가 있었나 싶은 생각이 아직도 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