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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3-16 17:26:03 KST | 조회 | 3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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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 는 어택땅 되는 게임이 접근성이 좋은듯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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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인데
스2가 인기가 없는건 초보들이 굉장히 어려워한다는 점도 있어보임
저테전만 해도 한타교전때 쌍방 산개가 필요한데 (테란은 특히 필수)
솔직히 이런 컨트롤 요하는 게임이
이때까지 해왔던 많은 rts게임중에서는 없었던거 같음
근래 흥했던 컴오히 시리즈만 해도 해당유닛 퇴각 컨 정도만 하면 됐지
(물론 고수들 올라가면 오토바이로 퇴각병력 길막 이런것까지 해내지만)
병력을 세부적으로 다 흩어주는 그런 수준의 컨트롤을 요하지는 않았음
이런 점 등에서 초보간 싸움이라도 상당한 수준의 마이크로 컨트롤이 필요한게 좀 문제가 아닌가 싶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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