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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3-15 18:18:29 KST | 조회 | 2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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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은 필연적으로 어려워 질수밖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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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를 그렇게 좋게 만들었는데 당연히 요구치도 올라가지.
그렇다고 유닛들을 액티브 스킬 없이 그냥 스펙 유닛으로 만들자고 하면
그 결과물은 투견이나 거신 같은게 나오던지
해불처럼 유닛 스킬이 요구하는 컨트롤이 아닌 그냥 쌩 컨트롤을 요구할수밖에 없음.
이게 무슨 진입장벽이 되고 흥행에 뭔가 오점을 줬다고 하려면
그냥 rts의 진입장벽때문에 흥행에 문제를 줬다밖에 안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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