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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oWHere
작성일 2015-03-15 18:18:29 KST 조회 244
제목
컨트롤은 필연적으로 어려워 질수밖에 없음..

인터페이스를 그렇게 좋게 만들었는데 당연히 요구치도 올라가지.

 

그렇다고 유닛들을 액티브 스킬 없이 그냥 스펙 유닛으로 만들자고 하면

 

그 결과물은 투견이나 거신 같은게 나오던지

 

해불처럼 유닛 스킬이 요구하는 컨트롤이 아닌 그냥 쌩 컨트롤을 요구할수밖에 없음.

 

이게 무슨 진입장벽이 되고 흥행에 뭔가 오점을 줬다고 하려면

 

그냥 rts의 진입장벽때문에 흥행에 문제를 줬다밖에 안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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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장종아부원친 (2015-03-15 18:19: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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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시대의 흐름에따라 자연히 RTS에서 AOS로 넘어간거같은 느낌
아이콘 NoWHere (2015-03-15 18:2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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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이야기 하지만 rts가 aos로 재설계 된거고 이건 그냥 호모 에렉투스에서 호모 사피언스로 넘어가듯 넘어간것 같음.

더 이상 스투가 설 자리가 없음. 해외는 단지 좀 느리게 바뀐거고 결국에 해외도 죽으면 이제 rts는 거기서 끝나는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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