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캬비어
작성일 2015-02-27 11:15:30 KST 조회 407
제목
굳이 지뢰 건든다고 한다면....

물론 으앙앙님의 말대로 안건드리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굳이 얘깃거리로서 그리고 만약에 대비해서 지뢰를 건드려야 한다면 데미지 세분화도 나쁘지 않다고 보네요. 프로브 장갑 변화도 고려해서요.

 

예를 들자면...(어디까지나 예시입니다. 예시...)

 

탐사정(프로브) : 기계 속성 삭제

지뢰 : 데미지 세분화 40(+쉴추뎀:40)을... 10(+생체:30, +기계:40, +쉴추뎀:20)

(이렇게 하면 경장갑 속성만 있는 탐사정은 지뢰에게 30데미지만 입는 셈...)

 

즉, 대략 이런식으로 해서 지뢰 데미지 세분화하고 그러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진짜로 적용하겠다고 한다면 스플데미지 범위라던가 이런것도 다 고려해야겠죠.)

 

어찌 생각함??

(아 물론 굳이 건들자면 이렇게 건들면 어떻겠냐는 전제는 당연하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OvO (2015-02-27 11:17:47 KST)
0↑ ↓0
센스 이미지
참고로 스2는 추뎀 한 개만 붙음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18: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ㄴㄴ...자유의 날개 때 공허 경우에는 거대-중장갑 상대로 추뎀이 두개나 붙은 전례가 있었음.
아이콘 NosMoRi (2015-02-27 11:20:21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단 탐사정이 2방이 되는건 꺼려할 듯;
빌드 약화가 아닌 제거 요소가 되서
nereie (2015-02-27 11:20: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중장갑아닌 거대도 있나..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22: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크흠..무리려나..;;;
아이콘 저바보가뭐래 (2015-02-27 11:22:17 KST)
0↑ ↓0
센스 이미지
탐사정 2방이 추적자 때문이라면 체력 40에서 실드 비율을 좀더 높이면 안되려나요?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22: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reie/ㅇㅇ..있음...대표적으로 집정관...그래서 불곰 충격탄 씹는것임.(충격탄이 애당초 거대에는 씹히니...)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23: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바보가 뭐래/ 그래도 한방임..;;;;;;현재로서는 말이죠...;;;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2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osMoRi/그래도 굳이 저것을 적용하면서도 탐사정 한방하게 말들려면, 일정 스플범위 내에서는 탐사정 한방으로 하고, 이 그상은 탐사정 두방...

이런식으로 적용하면 안될려나..;;;
아이콘 NosMoRi (2015-02-27 11:27:5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걸 건드리려던게 스플범위 세분화 및 축소였는데
저그전에 저글링이 과하게 살아남는 문제가 생겨버렸었죠....
어렵다 ㅜㅜ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32: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osMoRi/ㄴㄴ...저글링 줄이는 수는 그대로 할 수 잇음. 대략...
10(+생체:30, +기계:40 +쉴추뎀(1.5 범위 내에서는 30. 1.5범위 밖에서는 20))
이런식으로 하고 프로브 장갑에서 기계만 제거하면..
1.5 범위 내에서는 40 들어가고 밖에는 30 들어가서 충분히 가능함...
물론 저글링에게는 어느범위든 40이고....

애당초 지뢰의 특성상 굳이 건든다면 이렇게 세분하게 데미지를 나눌필요가 있다고 봄...데미지가 한방한방 타입이니...
아이콘 NosMoRi (2015-02-27 11:35:49 KST)
0↑ ↓0
센스 이미지
음... 확실히 탐사정 잡는거는 억제할 수 있겠다만
광전사가 과다하게 살아남는 경우가 생길듯여...
지금도 광좀비광좀비 하지만...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36: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즉, 데미지 유형 세분화와 스플 범위 세분화가 동시에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프로브는 범위에 따라 한방이거나 두방인데, 저글링은 무조건 한방이라는 것은 충분히 가능함..

보기가 복잡해서 그렇지...
아이콘 OvO (2015-02-27 11:36:49 KST)
0↑ ↓0
센스 이미지
스2 방사뎀 설정하는 게
%로 설정되는 거라
그렇게 세분화 못해요
아이콘 NosMoRi (2015-02-27 11:37:0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광전사 생체...인데
그럼 스플범위가 어떻게 적용되는거지[...]
생체니까 넓은범위 받다가 쉴추뎀은 좁은범위 받나..?
[....]
아이러니 어쨋든 확실한건 현재보단 더 살아남을거란것..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3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어차피 지금 지뢰는 중후반에는 그렇게 잘 쓰이지 않은데다가 그것도 광전사 장갑 타입이나 추가데미지를 건든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가봄...더군다나 광전사는 엄연히 생체이니....
데미지가 70, 60 들어가는 것도 무시못한다고 봄.(그래도 부족하면 광전사 장갑 타입 등을 건들면 된다고 생각하고.)
아이콘 OvO (2015-02-27 11:38:18 KST)
0↑ ↓0
센스 이미지
40 20 10 시절 때 쉴드 추뎀도 40 20 10으로 들어감
추뎀도 똑같이 % 영향 받음
에디터 열어봐도 알 수 있고요
뭐 강제로 뜯어 고치면 될 수도 있지만 그럴 가능성은 낮고
아이콘 NosMoRi (2015-02-27 11:40:03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은 한방에 죽고 주변 노랑피 되는거로 알고있는데 데미지 70 60 들어가고 살아남으면
아파서 무시못하는게 아니라 살아남는걸 테란이 무시 못하게 될거같은데... ㄷㄷ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40: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OvO/ 그래도 어떻게든 지뢰 데미지를 굳이 건들어야한다면 저렇게 세분화 해서라도 탐사정만 잡히도록 할 필요성이 있다고 봄....;;;; 뭐 그전에 확실한 빌드가 잘 나와서 해결해준다면 밸런스팀 입장에서도 굉장히 편한 문제지만...여전히 문제가 된다면 저렇게 세분화해서라도 어떻게든 해결할건 해결해야한다고 생각함.
아이콘 OvO (2015-02-27 11:42:11 KST)
0↑ ↓0
센스 이미지
차라리 다른 걸 건드리는 게 남
저건 너무 조잡함
포촉 생추뎀보다 심각한데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42: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OvO/즉 굳이 데미지를 고친다면 강제로라도 뜯어고쳐야한다고 생각함. 물론 다른 것을 고칠수 있거나 그전에 해결할 수 있다면 정말 좋긴 하지만.
NosMoRi/ 그래서 첨언했잖음. 그래도 부족하면 광전사 장갑타입과 지뢰 추가데미지 겹치게 해야한다고...
여하튼 지뢰 데미지 세분화할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아이콘 아-웃 (2015-02-27 11:43:43 KST)
0↑ ↓0
센스 이미지
지뢰가 탐사정을 1방에 못 죽이면 토스전 지뢰드랍은 100% 사장됩니다.
테테전처럼 스캔 빼먹는 용도로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ㅇㅅㅇ;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44: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OvO/ 확실히..지뢰 자체만 건들기에는 참 저렇게 조잡하고 복잡하긴 하죠...;;;지금 내가봐도 차라리 다른것을 건드는 것이 낫겟다는 생각이 들긴 함..;;;;그쪽이 편하고..;;;;아니면 그전에 좋은 빌드가 나오던가..

결론은 빡빡이 개새끼...;;; 진짜 시스템상 건들기까지도 뭣한 유닛 줘가지고...;;;; 개인적으로는 공유에서는 삭제되고, 다른 신유닛에 비중을 쏠렸으면 하는데...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46: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웃/ 그래서 스플범위 조정해서라도 탐사정 한방에 죽일수 잇는 범위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했었죠...뭐 이것도 시스템상 힘들어보이지만..;;;;
아이콘 NosMoRi (2015-02-27 11:47:54 KST)
0↑ ↓0
센스 이미지
음 광전사 장갑타입과 지뢰 추가데미지를 겹치게 하려면
지뢰 데미지 세분화에 경장갑, 생체가 추가되야하고
경장갑이 추가되면 다시 탐사정이 광범위하게 데미지를 받을테고...
탐사정 경장갑을 빼자니 염차가 못잡고 예언자가 못잡고... ㄷㄷ
E.de.N (2015-02-27 11:51: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무 지저분한데다 계속해서 다른 유닛과의 상성 문제가 생김

또 테프전에서만큼은 지뢰 문제삼는만큼 예언자도 문제삼았으면 좋겠음

마지막으로 비중이 쏠리는 신유닛이 나오면 그 유닛에 대한 불평불만이 또 엄청나게 생기고 너프될듯.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51: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osMoRi/ 크흠...차라리 쉴추뎀만 건드는 것이 나을듯..;;; 어차피 안쪽 프로브는 한방일테니 그나마 데미지 조정이 자유로운 편일테니까요...스2시스템이 이것을 잘 따라주는 것이 문제냐도 문제이거니와 차라리 다른 유닛 건드는 편이 나을것 같지만...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1:53: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de.N / 그래도 예언자는 일단 막히면 리스크가 크니, 지뢰보다는 조정하기가 쉬운 편일듯...;;; 이속만 너프해도..ㄷㄷ...(다만 지금 저그의 기세를 생각해보면...)

그러니까 공유에서는 그냥 지뢰 삭제하고 신유닛을 좀더 추가해서 좀더 비중을 고루고루 하는것이 어떨까 싶어서요.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2-27 11:57: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언자는 510수준의 올인이 아니면 막혀도 리스크가 큰 유닛이 아님.
아이콘 답없는프사기 (2015-02-27 11:59: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저그가 상승세인건 너프 버프로 인한 상승세 보단 저그 선수들 자체가 빌드에 내성이 생겨서 점차적으로 강해지고 잇는것 .

토스는 거의 똑같이 공2~3업 트리플 점추를 쓰는대 트리플 이후 빠른 군숙으로 빠따질 하는거니 버프 너프가 딱히 필요하다고 보기도 힘듬.
아이콘 캬비어 (2015-02-27 12:01: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답없는 프사기/ 그런 의미에서 진짜 저그는 적응의 종족 맞는듯...저그 종족 시스템 자체가 적응잘되도록 해서 그런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