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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ottle.
작성일 2015-02-20 12:42:33 KST 조회 433
제목
맵핵이 원천봉쇄가 될수 없는게.

RTS라는 게임 자체가 실시간으로 상대방 컴퓨터에 정보가 다 들어가야 되는 타입이라 그런거 아닌가요?

제가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스타2 맵 에디터처럼 스타2 어플리케이션으로 들어오는 신호정보를

엿봐서 분석해가지고 맵핵사용자 스크린에 다시 오버레이 형식으로 뿌리는것 같은데..

그냥 RTS특성상 찾아내서 차단하는게 아예 불가능한건 아닌지요?

실시간으로 의심유저 게임 넘나들면서 모니터링할수 있는 프로그램적 인프라나 인적자원 배치가 현실적으로 불

가능한 패키지 게임이라 더더욱이 힘들것 같은데..


PS - 맵핵애들이랑 연이어 서치 되서 질때는 정직하게 한 사람들이랑 즐겜해서 이겨도 그게 도로 황 되어버리니 진짜 부셔버리고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닌데.. 고인규던 누구든 공개 석상에서 지속 언급해주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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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야언이여 (2015-02-20 12:5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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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과정 자체를 읽지 못하게 설계하면 가능하긴 합니다. (말씀처럼 그게 안되서 그렇지...)
첫째 - 기존 소스에 약간 수정을 해줘서 막는다. 현재의 패치가 그것과 비슷하다 볼수있습니다. 문제는 기본 데이터베이스 자체가 어느정도 읽혀서 몇시간이면 뚫립니다.
둘째 - 코딩을 완전히 새로한다. (확장팩 또는 새로운게임 출시가 비슷) 좀더 자세하게는 사실상 게임을 새로 만들어야할정도의 수정을 해준다.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 뚫리긴 뚫립니다.
셋째 - 두번째 방법에 프로텍트를 걸어준다. 접근을 차단해준다던가 소스를 꼬아서 보여주는걸 변경해준다던가. 하지만 두가지 모두 굉장히 힘들긴하지만 결국은 뚫림...... 근본적인 해결은 안될겁니다. 소스 꼬아주는거야 오토 안돌리고 하나하나 수작업해주면 사실상 완벽한 방어가 될거라고는 봅니다만, 이 세번째 안 자체가 게임 무거워지는거 확정이라 프로그래머들이 엄청 싫어할듯...
아이콘 글로벌곧흥겜 (2015-02-20 13:01: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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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 읽는걸 막을 수 없지 않나
아이콘 Sanoke (2015-02-20 13:0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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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여러분들이 싫어하는 핵실드 같은 프로그램들이 특정 API 후킹이나 메모리 탐지 등을 어느정도 막아주긴 합니다 (v3도 말웨어 판단은 비슷하게 판단합니다)

전 1번님이 쓰신 글은 이해가 잘 안가네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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